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온라인게임순위] 7월 1주, ‘메이플스토리’ 2위 등극…캐주얼게임 반등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8-07-11 10:41:16 (수정 2018-07-11 10:41:1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018년 7월 1주 온라인게임순위 = 게임조선 제작

7월을 맞이한 온라인게임순위에서는 여름업데이트와 함께 상승세를 보이던 ‘메이플스토리’가 2위로 올라섰다. PC방 이용 순위 상위권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게임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른 것이 순위 상승의 요인이다. 

‘메이플스토리’외에도 캐주얼게임들의 순위 상승이 이어졌다. 2018년 여름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한 ‘카트라이더’가 4단계 순위 상승한 14위에 올랐으며,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 중인 ‘테일즈런너’는 20위로 온라인게임순위에 복귀했다. 

한편, 7월 1주에는 캐주얼게임의 상승과 더불어 PC방 이용순위 2위를 유지하던 ‘리그오브레전드’가 1위를 탈환하면서 온라인게임순위 정상을 지켰다. 

◆ ‘검은마법사’와 함께 부상하는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대표 이미지 = 넥슨 제공

PC방 이용순위 3위에 올라 상승세를 보이던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7월 1주 온라인게임순위 2위에 등극했다. 

‘메이플스토리’의 순위 상승은 여름 업데이트 ‘검은마법사’ 공개 이후 PC방 이용순위의 상승뿐만 아니라 국내 포털 온라인게임 검색 순위 1위에 오른 변화의 영향으로 인한 것이다. 공개된 업데이트 ‘검은마법사’를 통해 오는 8월까지 각종 콘텐츠가 공개된다. 

지난 5일에는 전쟁의 서막 업데이트가 진행돼 테네브리스 1지역인 문브릿지 추가와 함께 메이플연합과 관련된 콘텐츠가 모두 오픈됐다. 

◆ ‘카트라이더’ 도검과 함께하는 레이싱


도검 테마의 트랙 이미지 = 넥슨 제공

도검 테마의 신규 캐릭터 및 카트바디, 트랙을 업데이트를 진행한 ‘카트라이더’가 4단계 순위 상승한 14위에 올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영과 월희 2종의 캐릭터 및 비룡도9, 은월검9 2종의 카트바디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도검을 카트로 활용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된 4종의 트랙을 통해 무협 세계관 느낌의 레이싱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 내 콘텐츠에 이어 오는 19일에는 신규 캐릭터 일영과 월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나리오를 공개해 업데이트 테마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 '카오스점령전' 추가 ‘테일즈런너’


'카오스점령전'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제공

카오스 제로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시즌2를 본격적으로 진행 중인 ‘테일즈런너’가 PC방 이용순위 및 온라인게임 검색어 순위에서 상승세를 보여 20위로 온라인게임순위에 재진입했다. 

동화나라 이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카오스 제로 업데이트릍 통해 각종 콘텐츠가 추가됐다. 11일에는 기존의 길드전을 모든 이용자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의 ‘카오스점령전’이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는 자신이 속한 진영의 승리를 위해 점령전에 참여하게 된다. 

‘카오스점령전’에 참여한 이용자는 수집한 포인트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테일즈런너’는 오는 8월까지 각종 신규 콘텐츠를 매주 제공할 계획이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