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모바일게임순위] 6월 2주, MMORPG 상위권 강세…20위권 뉴페이스도 등장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8-06-14 11:12:54 (수정 2018-06-14 11:12: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018년 6월 2주 <게임조선> 모바일게임순위

6월 2주에도 MMORPG의 강세가 이어졌다. 6월의 신작 ‘뮤오리진2’와 ‘카이저’가 모바일게임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리니지2레볼루션’도 4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뮤오리진2’와 ‘카이저’는 현재까지 국내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권에 재진입하는 게임들도 10위권에 위치했다. 마을회관 12레벨 업데이트를 진행한 ‘클래시오브클랜’이 12위에 올랐으며, 홍고추맛 쿠키를 업데이트한 ‘쿠키런:오븐브레이크’는 13위를 차지했다. 

새롭게 모바일게임순위에 진입한 게임들도 존재한다. 버그를 물리치고 게임을 살리는 RPG ‘게임이망했다’가 19위, 터치 조작으로 던전과 월드를 탐험하는 ‘의지의히어로’가 24위로 순위권에 올랐다. 

◆ ‘뮤오리진2’ 상위권 꾸준히 유지 중


‘뮤오리진2’ 대표이미지 = 웹젠 제공

6월 1주 모바일게임순위 2위를 차지한 ‘뮤오리진2’가 상승세를 이어가며, 6월 2주에도 순위를 유지했다. 특히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인기 순위 및 애플 앱스토어 순위에서도 탑5 안에 올랐다. 

이와 함께 ‘뮤오리진2’는 게임 내 경매장 시스템 업데이트 및 18세 이용가 버전을 추가했다. 경매장은 18세 이용가 버전에서만 상용할 수 있으며, 유료 재화를 이용해 게임 내 거래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게임의 출시를 맞아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를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마을회관 12레벨 업데이트 ‘클래시오브클랜’


업데이트 이미지 = 출처 클래시오브클랜 페이스북

‘클래시오브클랜’이 스스로 방어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마을회관 12레벨 업데이트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 효과로 모바일게임순위 12위에 올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을회관을 비롯한 건물들의 신규 레벨이 오픈 됐다. 특히 마을회관 방어 기능을 통해 뇌전탑으로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 또 시즈 작업장과 시즈 머신도 추가됐다. 이동식 클랜 성인 시즈머신은 마을회관 12레벨이 될 때 건설할 수 있는 시즈 작업장을 통해 훈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유닛인 일렉트로 드래곤도 추가됐다. 일렉트로 드래곤은 번개 광선을 발사해 최대 5가지의 공격 대상에서 연쇄적인 대미지를 주는 유닛이다. 

◆ ‘게임이망했다’ 버그를 물리치는 게임 순위 진입


‘게임이망했다’ 이미지 = 구글 플레이 마켓 이미지

‘중년기사김봉식’을 개발한 마프게임즈의 신작 ‘게임이망했다’가 모바일게임순위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구글 플레이 피처드 선정과 함께 양대 마켓 인기 순위가 상승해 19위에 올랐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2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게임이망했다’는 버그로 망해가는 게임 속 세상에 들어가 버그를 물리치고 게임을 구하는 방치형 RPG이다. 탱커, 근거리딜러, 원거리딜러 등 5개의 직업군과 6개의 종족 캐릭터를 활용해 적을 처치해야 한다. 

스테이지형 게임 구성이 아니라 280개로 구현된 오픈필드형 맵을 구현해 이용자에게 자유로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