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리니지M, 파티던전 '오림' 및 마법인형 각성 등 신규 콘텐츠 추가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06-12 13:58:59 (수정 2018-06-12 13:58:5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첫 파티 던전, '파티던전 (오림)'을 추가했다.

대마법사 오림과 하딘의 이야기를 담은 파티 던전(오림)은 일정 시간 동안 생존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70레벨 이상, 4인의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을 위해서는 티켓 1장과 아인하사드의 축복 10이 필요하다. 던전은 추종자들, 실험, 함정 3종으로 각각 일반, 어려움, 지옥 난이도로 나누어져 있으며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이미지 = 엔씨소프트 제공

던전 입장 시도를 위해서는 Satety Zone 에 위치해 있어야 하며 자동으로 파티원 매칭이 진행된다. 던전 내부에서는 어스 바인드, 앱솔루트 배리어와 같은 완전 무적형 스킬은 사용할 수 없으며 단순히 살아남는 것을 떠나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으로 특별 랭킹 보상을 노려볼 수도 있다. 특히, 돌발적으로 출몰하는 것으로 알려진 '올딘의 실험체(그렘린)'을 처치할 경우 높은 보너스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의 유명한 네임드 몬스터들인 '카스파, 메르키오르, 발터자르, 세마'가 보스 몬스터로 등장(확률), 이들을 처치하면 '조각난 해적선 보물지도'를 획득할 수 있다. 조각난 해적선 보물지도는 해적선 보물지도 제작에 사용되며 이를 사용해 히든 스테이지 '지하 해적선'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 해적선에서는 히든 보스 '올딘'이 등장하고 낮은 확률로 '영웅 제작 비법서(각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파티 던전 완료만으로도 클리어 보상 '경험치, 아데나, 오림의 일기장 조각 1개'를 얻을 수 있다. 오림의 일기장은 신비한 구슬과 함께 재료로 사용하여 희귀 제작 비법서 대신 비법서 제작을 시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벤트 기간 파티 던전 이용 조건이 70레벨에서 60레벨로 완화되고, 특별 퀘스트가 추가, 보상으로 오림의 나무 상자 1개를 얻을 수 있다.

◆ 오림의 나무 상자 세부 아이템 구성

759932_1528773282.png

또한, 파티 던전 이외에 신규 콘텐츠로 '마법인형 각성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마법인형 각성 시스템은 신규 아이템 '각성서'를 이용해 마법인형을 각성시켜 사용 스킬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마법인형의 등급에 따라 각성 가능한 스킬이 다르고, 필요 재료로 달라진다. 각성서를 제작할 수 있는 각성서 조각은 기존 비각인 스킬북으로 제작할 수 있다.

각성에 성공한 마법인형은 경험치 획득을 통해 점차 성장이 가능하고 레벨이 상승할수록 각성 스킬을 사용하는 발동 확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마법 인형 각성 스킬

619328_1528773306.png

업데이트 이후부터 기존 룸티스 귀걸이 시리즈를 합성 제작하여 '축복받은' 룸티스 귀걸이로 만들 수 있는 신규 제작이 추가됐다. +3 강화 이상의 룸티스 귀걸이들은 같은 강화 단계 여벌의 귀걸이를 재료로 사용해 축복을 부여할 수 있으며 축복 부여 시 귀걸이 옵션이 더욱 강화되어 능력치 상승을 꾀할 수 있다.

한편, 사전에 예고된 바 있는 리니지M의 빅 이벤트 중 하나, 서버 이전 이벤트가 오는 26일(화)까지 진행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