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리니지2레볼루션, 16개 직업 스킬 대개편! 3월 개발자노트 2탄 공개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8-03-13 16:32:21 (수정 2018-03-13 16:32:2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출처 -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3월 12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차기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개발자 노트를 추가 공개했다.

개발자노트에는 3월 중순 경 시행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통합 서버 매칭과 몬스터카드와 같은 편의성 개선과 추가 콘텐츠가 도입되며 16개 전직의 변경점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통합 서버 매칭 및 몬스터카드 시스템 도입


▲ 패치 이후에는 서버 상황에 따라 10분 이상 걸리던 매칭시간이 완화될 가능성이 높다

일일 주요 콘텐츠인 장비 던전과 소환석 던전은 파티로만 플레이할 수 있어 사람이 적은 일부 서버의 경우 권장 전투력을 충족하는 파티원이 모두 매칭될 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려야 했는데 업데이트 이후로는 매칭 서버가 통합되어 다른 서버에 있는 유저와도 파티를 맺어 해당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통합 매칭 서버는 또한 장비, 소환석 던전 외에도 여러 시스템에 적용될 예정에 있으며 상반기 중에는 명예의 전장과 같은 pvp 콘텐츠에도 적용되어 최고의 서버를 가리는 데 사용된다.

또한 몬스터 코어 도감을 완성한 유저를 위한 추가 콘텐츠로 몬스터카드 시스템이 도입된다. 필드에서 사냥한 몬스터에게서 카드 아이템을 획득 및 조합하는 방식으로 전투력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를 추가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클래스 개편


▲ 거의 대부분의 직업이 이번 업데이트로 스킬 개편을 적용받는다

3차 클래스 밸런스 개편의 세부 내용이 공개됐다. 개편 대상이 되는 직업은 총 16종으로 대부분의 스킬이 본래 가지고 있던 불필요한 부가 기능을 제거하는 대신 활용도가 높은 특수 능력을 새로 붙이거나 강화하는 식으로 개선이 진행되며 기술의 활용도를 떨어뜨리던 이상 현상을 수정하여 궁극기가 비로소 이름에 걸맞은 스킬로 거듭나게 된다.

휴먼의 대상 직업은 지난 개발자노트에서 따로 언급된 비숍 외에도 호크아이, 팰러딘, 트레저 헌터가 있다. 4개 직업 모두 궁극기의 스킬 시전 감소 패치가 일괄 적용되며 팰러딘의 경우 파티원의 피해를 대신 받는 쉴드 오브 페이스의 경감률이 추가 상향되고 트레저 헌터는 쉐도우 하이드의 은신이 미니맵에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여 완벽하게 적의 시야에서 사라진 뒤 암살을 기도할 수 있게 된다.

엘프의 대상 직업은 소드 싱어로 버프 스킬인 송 오브 챔피언의 시전 시간이 줄어들어 급박한 상황에서도 충분한 활용도를 가지게 된다.


▲ 개편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직업인 다크엘프

다크엘프는 6개의 전직이 모두 개편 대상이다. 가장 많은 변화를 겪은 직업은 실리엔 엘더로 일반 스킬에 침묵 효과나 파티원 피해 증폭 효과가 추가되며 궁극기 실리엔 프로텍션이 단순히 파티원을 죽지 않는 상태로 만들던 기존의 효과에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을 경우 무적 상태에 돌입하게 하여 후속타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가 줄어들게 된다.

어비스 워커와 스펠 하울러는 쉐도우 카피, 서먼 오브 나이트로 등장하는 소환수의 조작 방식이 변경되면서 제법 괜찮은 반응성을 얻게 되며 실리엔 나이트는 스피릿 오브 실렌 시전 중 스킬 공격을 1회 방어하던 옵션이 모든 스킬을 횟수와 상관없이 방어할 수 있게 변경된다.

블레이드 댄서의 궁극기 이뮨 디레인지먼트는 운에 의존하는 효과인 회피 관련 옵션이 삭제되는 대신 직접적으로 탱킹력에 도움을 주는 피해량 감소와 물리 방어력 버프가 추가되며 팬텀 레인저는 파이널 데스스팅어의 시전 시간이 줄어들고 간헐적으로 버프가 걸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된다.

드워프는 세이지, 쿼럴 위저드, 스케빈저, 워 레인저 4개 전직이 개편 대상이 된다. 세이지의 슈퍼 바이탈리티는 최대 체력 증가량에 퍼센테이지 수치를 추가하여 유의미한 체력 펌핑이 가능해지며 쿼럴 위저드와 스케빈저, 워 레인저는 액티브 공격 스킬인 궁극기들의 시전 시간이 줄어들어 공격 타이밍을 잡기 쉬워진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