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온라인게임순위] 3월 1주, 업데이트 앞둔 '검은사막' 9위로 순위 상승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8-03-07 14:16:03 (수정 2018-03-07 14:16:0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018년 3월 1주 온라인게임순위 (게임조선 제작)

지난 2월 28일 ‘검은사막모바일’이 정식 출시돼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PC 온라인 게임인 ‘검은사막’ 역시 온라인게임순위에서 3단계 올라 10위권 안에 등극하는 상승세를 보였다.

또 ‘리그오브레전드’는 3주째 1위를 차지해 정상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상위권 순위는 1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의 게임들이 2월 4주 순위를 이어가면서 변동없이 한 주가 흘러갔다. 

중위권 게임들 중 ‘검은사막’과 ‘디아블로3’의 상승세로 인해 ‘천애명월도’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순위가 하락했다. 이외에도 ‘블레이드앤소울’과 ‘사이퍼즈’가 한 단계씩 순위가 상승했다. 

20위 밖의 게임들도 중위권과 마찬가지로 순위 상승과 하락이 이어졌다. ‘스페셜포스’가 4단계 순위가 상승해 21위에 올랐으며, ‘리니지2’도 22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에 반해 ‘크레이지아케이드’, ‘테라’, ‘테일즈런너’ 3개의 게임은 순위가 2단계 떨어졌다. 

◆ 드리간 업데이트를 앞둔 ‘검은사막’


▲드리간 지역에 등장하는 우두머리 가모스(출처-검은사막 페이스북)

오는 8일 신규 지역 드리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검은사막’이 3계단 순위 상승한 9위에 올랐다. 

신규 지역인 드리간은 용들을 물리친 셰레칸 부족이 살고 있는 곳으로 수도인 드벤크룬을 비롯한 고산 지대를 배경으로 한다. 드리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사냥터 ‘레칸의 묘’, ‘붉은 늑대 부락’, ‘트시라의 폐허‘와 함께 붉은용이 등장하는 ‘가모스의 둥지’가 추가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드리간의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룰루피의 모집공고’ 이벤트가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다. 획득한 보물상자 한 개당 25개의 게임 내 아이템 중 한 가지를 획득할 수 있다. 

◆ ‘리그오브레전드’ 신규 캠피언 카이사 곧 합류


▲기동총격천사 카이사 일러스트(출처-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신규 챔피언 카이사 업데이트를 앞둔 ‘리그오브레전드’가 3주 연속 온라인게임순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카이사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된 8.5 패치는 챔피언 밸런스 수정, 바람 드래곤 효과 변경, 룬 능력치 변경과 같은 요소가 업데이트됐다. 또 이전 공지 한 바 있는 대용량 패치도 진행됐다. 대용량 패치에는 오디오 엔진 업그레이드 및 게임 데이터 관리방식 개선과 같은 내용이 포함됐다. 

신규 챔피언인 카이사는 8.5 패치 기간 내 출시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신규 스킨들도 추가될 계획이다. 

◆ 새 학기 준비가 한창인 ‘스페셜포스’


▲캐릭터 교복장비 이미지(출처-스페셜포스 페이스북)

2월 4주 25위에 머물렀던 ‘스페셜포스’가 4단계 순위가 상승해 21위를 차지했다. 

‘스페셜포스’는 새 학기를 맞이하는 3월을 기념해 스킨총기인 스쿨룩 시리즈를 오는 8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각 총기마다 교복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스쿨룩 시리즈 보유에 따라 신규 엠블렘과 타이틀을 획득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는 교복 장비도 함께 추가되며, 이전 채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인게임 채팅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2 홍보해 2018-03-08 22:18:11

https://goo.gl/1TPQW8 자세한정보 여기로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