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for kakao', 구글 매출 '5위' 등극

최희욱 기자

기사등록 2018-02-20 09:41:12 (수정 2018-02-20 09:41:1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2018년 2월 20일 오전 국내 구글플레이 게임부문 최고매출 순위 갈무리

모바일로 돌아온 '그랜드체이스'가 날아올랐다. 

20일 오전 국내 구글플레이 게임부문 최고매출 순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게임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이하 그랜드체이스)'가 5위에 올랐다.

지난 달 30일 정식 출시된 그랜드체이스는 2월 1일 49위로 출발해 지난 14일 구글 매출 6위를 달성했다. 이후 조금씩 순위를 끌어올린 그랜드체이스는 20일 TOP 5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 그랜드체이스 게임플레이 화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그랜드체이스는 PC온라인게임 원작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원작의 전투액션과 배경음악은 물론 기존 캐릭터 성우들을 다시 기용해 이용자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그랜드체이스의 이번 성과가 더욱 주목 받는 이유는 출시 초기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반짝 성과가 아니기 때문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출시 초반 높은 순위를 달성하고 순식간에 사라지는 경우는 많았지만 반대의 경우로 게임성에 대한 입소문과 서비스사의 운영 능력으로 서서히 순위를 끌어올리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다. 

그랜드체이스의 경우에도 출시 초반 20위권에서 머물었지만 이용자들의 입소문과 카카오게임즈의 운영으로 이같은 순위를 달성했기에 장기 흥행 여부도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그랜드체이스의 기세를 몰아 금일(20일) 신작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의 테스트를 진행한다.


[최희욱 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최희욱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