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온라인게임순위] 2월 1주, ‘천애명월도’ 8위 등극… ‘리니지’ 2계단 UP

함승현 기자

기사등록 2018-02-07 15:09:49 (수정 2018-02-07 18:41:3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2018년 2월 1주 <게임조선> 온라인게임순위 (출처 - 게임조선)

  

2월 1주 온라인게임순위에서는 오픈베타 테스트 2주째를 맞는 ‘천애명월도’가 8위에 등극해 눈길을 끈다.

 

지난달 25일 론칭된 무협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천애명월도’는 탄탄한 게임성과 철저한 현지화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어 ‘리니지’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각 2계단씩 오른 10위와 11위를 기록했다. ‘리니지’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오만의 탑 특별 보스 몬스터 출현 등 이벤트를 대거 오픈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신규 확장팩 출시 계획을 밝혀 관심을 모았다.

 

또한 23위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지난 1일 업데이트 후 PC방 점유율 순위(게임트릭스 기준)가 소폭 상승하면서 1계단 상승 효과를 누렸다.

 

◆ 천애명월도, 이용자 피드백 적극 수렴한 운영 호평

 


▲ ‘천애명월도’ 대표 이미지 (출처 - 넥슨)

 

넥슨의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가 이번주 <게임조선> 온라인게임 순위 8위에 오르며 순풍이다.

 

‘천애명월도’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스튜디오에서 개발돼 중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달 25일 국내 오픈베타 출시된 이 게임은 해외 운영을 답습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 피드백을 수렴하는 현지화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특히 지난 1일 업데이트로 캐시샵이 추가됐으며 중국의 마일리지 시스템을 덜어내고 편의성, 캐릭터 꾸미기 상품 등을 중심으로 한 과금 정책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6일 기준 이 게임은 PC방 점유율 순위 9위를 유지 중이다.

 

◆ 리니지, 5종 이벤트 동시 개최로 2계단 상승세



▲ ‘리니지’ 이벤트 이미지 (출처 - 공식 홈페이지)

 

‘리니지’는 지난달 31일 업데이트로 5종 이벤트를 동시 오픈하면서 즐길거리를 대폭 추가했다.

 

먼저 ‘공동 지배 구역:지배의 난’을 통해 지배의 탑에서 부적 없이 랜덤 텔레포트가 가능하도록 하고 각 층마다 출현한 보스 몬스터에 가장 많은 대미지를 입힌 서버에 보상을 지급했다. 오만의 탑 전층에는 특별한 보스 몬스터가 출현하도록 했다.

 

또 +9까지 안전한 인챈트 기회를 제공하는 ‘황금 해의 각반’과 전설급 무기를 얻을 수 있는 ‘10검에 자비란 없다’ 이벤트가 동시에 시작돼 호응을 이끌었다.

 

이밖에도 퓨어 엘릭서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지배의 탑 영상 공모전이 개최됐다. 오는 14일과 21일에도 차례로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 크레이지아케이드, 새해 이벤트 2탄과 신캐 예고

  


▲ 신규 캐릭터 ‘레이’ 출시가 예고됐다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이번주 1계단 오른 23위를 기록했다. 지난 1일 업데이트 이후 소폭 상승된 PC방 점유율이 반영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해 이벤트 2탄이 열렸다. 앞서 오픈된 1탄에서는 ‘댕댕이 물풍선’ 아이템이 귀여운 외형으로 인기를 끌었다. 2탄에서는 이 아이템의 기간을 증가시키거나 영구 아이템으로 바꾸기 위한 퀘스트가 주어졌다.

 

오는 8일에는 신규 캐릭터 ‘레이’가 출시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7일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판매를 진행 중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함승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2 붕알 2018-02-08 13:51:47

엔에이지 온라인 2018년3월에 새롭게 오픈합니다 자세한내용은 공카에서....^^엔쥐를 아는분 있으려나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