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모바일게임순위] 1월 2주, 신규 코스튬 선보인 ‘소녀전선’ 급등

함승현 기자

기사등록 2018-01-11 18:33:51 (수정 2018-01-11 18:33:5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2018년 1월 2주 모바일게임순위 (출처 - 게임조선)

   

1월 2주 모바일게임순위는 ‘소녀전선’의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소녀전선’은 새해를 맞이해 신규 스킨 테마를 출시하고 게임 내 이벤트를 열어 이용자들을 모았다. ‘소녀전선’은 이번주 11계단을 역주행해 4위에 랭크됐다. 지난 7일 ‘소녀전선’은 일시적으로 애플앱스토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어 ‘모두의마블’이 1계단 올라 6위를 기록했으며 ‘붕괴3rd’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4계단 상승세를 보였다.

 

하위권에서는 다수의 게임이 순위권에 재진입 했다. ‘애니팡3’ ‘뮤오리진’ ‘프렌즈팝콘’ 등이다. 또 지난주 25위였던 ‘피파온라인3M’이 본격적인 월초 효과와 패키지 출시 등으로 5계단 상승했다.

 

이밖에 16위 ‘서머너즈워’는 애니메이션과 코믹스 제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 소녀전선, ‘달빛의 초대’ 코스튬 출시

  


▲ 신규 스킨 테마 ‘달빛의 초대’ (출처 - ‘소녀전선’ 공식 카페)

 

‘소녀전선’은 지난 7일 신규 스킨테마 ‘달빛의 초대’ 이벤트를 선보인 뒤 순위 상승 효과를 누렸다 ‘소녀전선’은 이번주 모바일게임 순위에서 4위를 기록했다.

 

무도회 풍으로 꾸며진 이번 테마 이벤트를 통해 가구 세트와 코스튬, 코스튬 패키지 등 아이템이 추가됐다. 특히 인기 캐릭터 HK416 코스튬에 애니메이션 효과(라이브 2D)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알려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아울러 새해를 맞아 획득 경험치 양을 1.5배 상향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 모두의마블, ‘S+ 행운아이템’ 이벤트 실시

  


▲ ‘모두의마블’ 신년 이벤트 이미지 (출처 - 넷마블게임즈)

 

신년 분위기를 물씬 낸 이벤트를 준비한 ‘모두의마블’은 이번주 1계단 상승세를 보였다.

 

먼저 자신 있는 미션을 선택하고 달성, ‘모두의마블 OO왕’이 되는 이용자에게 S+OO왕 행운아이템을 지급하는 ‘신년 다짐’ 이벤트를 열었다. 또, 15일간 세계여향 콘텐츠를 즐길 경우 블록을 선택해 이동하는 ‘S+반전의 달팽이’ 아이템을 증정하는 ‘세계여행 이벤트’를 동시 진행했다.

 

아울러 지난달부터 ‘다이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6000다이아를 지급했다.

 

◆ 서머너즈워, 애니메이션-코믹스 제작 예고

 


▲ ‘서머너즈워’ 대표 이미지 (출처 - 컴투스)


이번주 2계단이 오른 ‘서머너즈워’는 지난 4일 IP(지식재산권) 확장 계약 체결 이슈가 있었다.

 

‘서머너즈워’를 서비스 하는 컴투스는 영상을 통해 미국 유명 드라마 ‘워킹데드’ 원작자가 설립한 회사와 IP 확장에 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워킹데드’ 원작자 로버트 커크만은 ‘서머너즈워’에 기반한 애니메이션, 코믹스 등을 제작, 세계 이용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함승현 기자 seunghyun@chosun.com] [gamechosun.co.kr

함승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