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섀도우버스, '신들의 폭풍' 카드팩 미리보기…전설 카드 ‘가웨인’ 첫 공개

함승현 기자

기사등록 2017-03-07 18:48:12 (수정 2017-03-08 10:45: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섀도우버스'에 신규 카드 3종 정보가 공개됐다.

사이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대전형 CCG(콜렉터블카드게임) '섀도우버스'에 4번째 카드팩 '신들의 폭풍'을 업데이트에 앞서 신규 카드 3종을 공개했다.

섀도우버스는 '바하무트:배틀오브레전드'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2월 7일 한글화 버전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특수 효과를 가진 카드로 덱을 구성, 글로벌 랭킹 대전을 즐길 수 있다.

현재까지 600여종 카드가 있으며 신규 카드팩 ;신들의 폭풍'은 총 104종의 카드로 구성돼 있다. 그 중 <게임조선>을 통해 첫 공개되는 3종의 신규 카드를 살펴봤다.
  
◆ 비용4로 6의 능력치를? ‘균형의 부엉이’
 
 
첫 번째로 소개할 카드는 비용4 중립 추종자 카드 ‘균형의 부엉이’다.
 
실버레어 등급의 이 카드는 출격 시 플레이어의 덱에 중립 카드가 20장 이상 남아있다면 자신에게 +2/+2를 부여하는 능력을 지녔다.
 
기본 능력치는 공격력3, 체력3으로 비용에 비해 좋지 않은 편이다. 보통 비용4 추종자는 3/4 또는 4/3, 도합 7의 능력치에 특수 능력을 갖췄다.
  
특수효과 발동 후인 5/5는 확실히 메리트 있다. 도합 10의 능력치는 대체로 비용6부터 등장하기 때문이다. 비용4에 5/5 이상 능력치를 가진 추종자론 드래곤 직업 전용 카드 ‘리바이어던(6/5)’이 있다. 하지만 PP(플레이포인트) 7이상인 각성 상태가 되지 않으면 공격할 수 없어 초반 활용 여지가 적다.
 
그러나 직업 전용 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현 메타에서 ‘균형의 부엉이’가 들어갈 자리는 마땅치 않아 보인다. 중립 카드가 많지 않다면 초반에 뽑지 않는 이상 조건을 맞추기 어렵기 때문이다.
 
대신 새로운 중립 카드 메타를 선도할 수 있을지 여부가 기대를 모은다. 중립카드 위주의 덱이라면 이 카드의 특수 효과를 사용하기는 매우 쉬워진다. 새롭게 추가되는 중립 카드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다.
 
◆ 로얄 전용 전설 카드 등장! ‘원탁의 기사 가웨인’



‘원탁의 기사 가웨인’은 비용4 추종자로 ‘로얄’ 직업 전용 전설 카드다. 병종은 ‘병사’로 분류된다. 공격력3, 체력4라는 평범한 능력치를 가졌지만 이 카드는 진화 또는 강화 시 공격할 때마다 플레이어 손 안 지휘관 카드의 비용을 1씩 감소시키는 특수 능력이 생긴다.
 
특히 비용6으로 강화되면 출격 시 +1/+1과 돌진이라는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병종 간 연계와 빠른 전장 장악력이 핵심인 로얄에게 지휘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카드는 마치 위치 직업 전용 카드 ‘멀린’을 연상케 한다. 비용4 추종자 멀린은 출격 시 주문증폭을 가진 카드를 손 안에 가져오고, 공격 시마다 주문증폭을 발동한다. ‘원탁의 기사 가웨인’은 카드를 뽑지 않으며 좀 더 복잡한 조건을 가졌지만 3/2인 멀린에 비해 능력치가 좋다. 또 진화 시 일반 카드와 마찬가지로 +2/+2를 그대로 받는다. 비용6으로 돌진을 얻는다면 곧바로 특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이 카드를 백분 활용하기 위해선 내 손에 지휘관 카드를 가져오는 것이 중요하다. 출격 시 지휘관 카드 한 장을 무작위로 뽑아 가져오는 비용2 추종자 ‘메이드장’과 함께 사용하기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내 전장에 지휘관 카드가 소환될 때마다 턴 종료 시까지 자신의 공격력을 1 높이는 ‘불굴의 병사’ 활용에도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
  
◆ 7/8 능력차 주시자 만날까… 주문카드 ‘마법검’


 
마법검은 실버레어 등급 주문 카드다. 비용은 7로 상당히 높지만 주문증폭 비용 -1 효과를 받는다. 사용 시 내 추종자 하나에게 +2/+2를 부여한다.
 
이는 진화와 맞먹는 수치나, 별도의 돌진/질주 효과는 없어 ‘죽음의 무도’ 같은 정리기에 약한 것이 단점이다. 또 다수의 주문카드 및 ‘차원 초월’을 활용, 적은 추종자로 강력한 데미지를 내는 ‘초월 위치’류 덱에는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겠다.
 
그러나 빠른 턴에 고비용 추종자를 내는 ‘템포 위치’라면 얘기는 달라진다. ‘주시자’-‘꼬마 마녀 에밀’로 이어지는 전장 장악에 마법검 효과가 부여된다면 7/8까지 성장한 주시자를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특히 질주를 가진 ‘칼날술사’와의 연계가 강력할 것으로 보인다.
 
주문카드이므로 사용 시 또다른 주문증폭 효과를 낼 수 있는 점도 활용 가치를 높인다.

[함승현 기자 seunghyun@chosun.com] [gamechosun.co.kr

함승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