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30대 인기 웹툰 '덴마', 게임으로 승화…어떤 콘텐츠로 승부할까

조상현 기자

기사등록 2016-10-23 11:53:04 (수정 2016-10-23 11:53:0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심플한 AOS와 RPG 요소 담은 전략RPG"

웹툰 IP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는 30대에 인기가 높은 네이버 웹툰 '덴마'를 활용한 RPG로, 뉴에프오(대표 이호열)에서 서비스하고 앱크로스(대표 손일홍)가 개발했다.

'덴마'는 인기작가 양영순이 그린 웹툰으로 네이버웹툰에서 30대 인기순위 1위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략 RPG '덴마 with 네이버웹툰'은 웹툰 내용을 토대로 한 전쟁 시나리오를 게임 안에 표현했으며, 300명 이상의 웹툰 캐릭터가 등장해 몰입도를 높였다. 



'덴마 with 네이버웹툰'은 기본 스테이지모드를 통해 인기 웹툰 덴마의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 모드는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킨다.

또한, 3:3 스테이지 플레이와 캐릭터 교체 플레이를 통해 전략적인 게임플레이가 가능하고, 짧은 플레이 타임으로 성취감을 전달한다. 스테이지모드에서는 얻은 아이템을 통해 캐릭터와 가디언, 미니언을 성장시킨다.

게임에는 자신만의 최고의 캐릭터를 다양하게 키울 수 있는 강화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300여종의 캐릭터를 강화하고, 캐릭터가 착용한 아이템도 존재한다. 이 밖에도 투기장, 레이드, 각 스테이지에 맞게 가디언과 미니언을 선택하고 강화할 수 있다.



덴마는 자신이 성장시킨 6명의 캐릭터와 가디언 미니언을 투기장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와 승부를 가른다. 

투기장에서는 자신의 캐릭터와 가디언 미니언의 공격 배치를 별도로 할 수 있어, 승부에 영향을 끼치도록 했다. 또한, 승부에 결과에 대한 랭킹이 존재해 다른 높은 랭킹 유저의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이용자는 교차공간에서 넘어온 이계드래곤을 길드원과 함께 처치하는 길드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레이드에서는 자신의 길드버프와 개인용 패시브, 액티브 스킬이 존재한다. 또한, 길드에는 길드 스킬과 기부 시스템이 존재해 길드를 성장시킬 수 있다. 

무한의탑 게임모드 '콴의냉장고'는 자신의 캐릭터와 가디언 미니언의 한계를 테스트 해보는 자오다. 점점 높아가는 구역에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각 구역에 맞게 제공된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100_6985565 히이로()아무로 2016-10-23 16:19:20

메갈들만 하는 게임인가요^^

nlv33 마음은소리 2016-10-24 09:46:08

덴마 존나 좋지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