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1월 1일, 새해 첫날 선보일 신규 한정 니케 '스노우 화이트: 헤비암즈'의 스펙과 스킬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12월 30일 진행되지만 '스노우 화이트 : 헤비암즈'는 1월 1일 출시된다는 점 기억해야 겠습니다.
항상 강력한 니케를 선보였던 새해 니케에 걸맞은 강력한 성능이 돋보입니다.
지난 3주년 이벤트에서 뼈아픈 패배와 함께 심각한 부상을 입었던 '스노우 화이트'가 과거의 기억을 되찾고, 동료를 모독한 퀸에 대한 복수심으로 '에덴'의 기술을 받아들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암흑 같은 시간을 보내야 했던 그녀의 회한을 생각했을 때 참으로 인상적인 버스트 연출이라고 할 수 있겠고, '파이오니아'가 아닌 '갓데스' 스쿼드로 분류된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스노우 화이트: 헤비 암즈'는 '3버스트', '화력형'에 '저격 소총(SR)'을 사용하는 '수냉' 코드 니케입니다.
풀 차지 시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화력형 니케입니다.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차지 시간이 증가하지만, 그만큼 공격 성능과 추가 공격 대상 수 또한 크게 증가하여 더욱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1스킬 '세븐스 드워프 V+VI'는 차지 중이라면 0.2초 마다 록 온 상태가 아닌 적 중 조준선에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세븐스 드워프로 공격할 대상을 지정하는 '록 온' 상태를 부여합니다. 최대 록 온 대상은 5개체로 해당 효과의 제거 시점은 일반 공격 시 또는 엄폐 시입니다.
또, 차지 중이라면 0.2초 마다 자신에게 오토 파이어 레디 효과를 부여해 세븐스 드워프의 탄환을 장전하고, 방어력 42.24% 증가(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최대 오토 파이어 레디 장전 수는 5개로, 제거 시점은 일반 공격 시입니다. 차지 중 마지막 효과로, 0.2초마다 록 온 상태인 적 전체에게 받는 대미지 4.2% 증가(4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풀 차지 공격 시 오토 파이어 효과가 부여됩니다. 세븐스 드워프가 적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41.9% 대미지를 주고, 추가로 록 온 대상에게 최종 공격력 105.59% 대미지, 오토 파이어 레디 장전 수 만큼 순차 공격을 가합니다.
풀 차지 공격 시 세븐스 드워프 풀 애티브 상태라면 자신에게 세븐스 드워프 풀 액티브 사용 횟수 1회 감소 효과를 주고, 일반 공격 시 풀 버스트 상태가 아니라면 자신에게 세븐스 드워프 풀 액티브 효과를 제거합니다.

우선 톡톡이 방지를 위한 기믹과 함께 그 외 굉장히 많은 신규 기믹을 가진 스킬입니다.
록 온 대상은 우선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또, 차지 중에는 자신의 방어력이 증가하는 등 여러 모로 장점은 부각되고, 단점은 보완된 측면이 있습니다.
조준선에 인접한 적 위주로 록 온이 되므로 록 온 대상을 확실하게 마킹하는 플레이가 필요해 보입니다. 록 온은 기본 5개체, 버스트 효과 부여 시 15개체까지 붙잡을 수 있습니다. 즉, 차지하는 동안 대상을 미리 록 온해두고, 공격 시 해당 공격이 록 온된 대상에게 순차 공격을 가하는 형태라고 보면 됩니다. '신데렐라'의 버스트 스킬을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2스킬 '어나더 화이트'는 전투 시작 시 자신의 차지 시간을 1.2초로 고정(지속)합니다.
풀 차지 시 자신에게 관통 특화(5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공격력 46.84% 증가(5초 유지), 파츠 대미지 62.64% 증가(5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추가로 버스트 3단계 진입 시 자신에게 공격력 73.92% 증가(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또, 세븐스 드워프 풀 액티브 상태일 때 한하여 풀 차지 시 자신에게 차지 대미지 528%(1발 유지), 순차 공격 대미지 158.4% 증가(1발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화력 딜러에게 필요한 거의 모든 버프를 두루 갖췄습니다.
차지 시간이 고정된다는 점 외에 풀 차지 공격 시 사실상 무한으로 모든 버프를 조건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이미 버스트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라면 강력한 한 방과 순차 공격 역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1번 스킬과 2번 스킬 기대 효과로 인해 톡톡이는 물론 차지 속도 옵션은 크게 중요하지 않아졌습니다.

버스트 스킬 '세븐스 드워프 풀 액티브'는 자신에게 공격 대미지 84.48% 증가(10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세븐스 드워프 풀 액티브 발동 시 차치 시간은 3.2초로 고정(지속), 최대 록 온 대상 수 10 증가(지속), 오토 파이어 레디 최대 장전 수 10 증가(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해당 효과의 제거 시점은 모든 사용 횟수 소모 시입니다. 또, 파괴 가능한 발사체 전체에게 최종 공격력 41.9% 대미지를 줍니다.

그렇잖아도 강력한 상태에 버스트로 또 한 번 공격 대미지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헤비암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록 온과 오토 파이어 레디 효과가 기본 5회에서 15회로 큰 폭으로 늘어납니다. 차지 시간이 늘어나지만 그 만큼 강력한 한 방을 기대할 수 있는 기믹으로 변화됩니다.
놀랍게도 공격력 증가와 공격 대미지 증가, 받는 대미지 증가를 모두 가졌습니다. 쉽게 말해 '스노우 화이트 : 헤비암즈'는 광역 딜과 단일 딜 모두를 챙긴 수냉 코드 스나이퍼 니케입니다.
스킬 설명부터 약할 리가 없고, 혹 어떠어떠한 이유로 인해 생각보다 약한 면모를 보이더라도 밸런싱을 통해 상향시켜주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강력함을 대놓고 드러낸 점이 특징입니다. 투사체 요격 기능 일부 보스 및 스테이지에서 역시 요긴하게 쓰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니케에 투자하지 않는다면 마일리지 티켓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을까요? 니케 측의 전력이 크게 약화된 이 시점에 균형 추 역할을 해줄 '스노우 화이트 : 헤비암즈'의 성능이 기대됩니다.
◈ NIKKE 모션 VIEW - 스노우 화이트 : 헤비암즈(Snow White: Heavy Arms) | 승리의 여신: 니케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