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공식 라이브 방송 '호크토크 스페셜'을 25일 진행했다.
이날 호크토크 방송은 크리스마스 당일 진행된 만큼, 그 분위기에 걸맞게 꾸며졌으며 마치 산타클로스가 찾아온 듯 푸짐한 선물을 준비해 이용자들을 맞이했다. 특히 신년 페스티벌과 관련된 깜짝 놀랄 만한 소식이 공개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가장 먼저 공개된 것은 바로 신년 페스티벌의 신규 영웅이다.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는 매년 연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멜리오다스'를 신규 영웅으로 출시해오는 것이 지난 6년 간의 전통이었으나, 이번 신년 페스티벌에서는 이를 뒤엎는 파격적인 영웅이 등장하면서 모두를 놀라게 했다.

2026년을 맞이해 출시되는 영웅은 바로 '【황혼의 맹세】 멀린 & 에스카노르 (이하 멀린 & 에스카노르)'으로, 지난 신년 페스티벌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엘리자베스 & 멜리오다스', 그리고 6주년 그랜드 페스티벌에서 등장한 '킹 & 다이앤'을 잇는 세 번째 듀얼 영웅이 될 예정이다.
원작에서 에스카노르는 멀린에 대한 순애보를 보여주면서 팬들에게 큰 감동을 준 바 있다. 에스카노르가 최후를 맞이하는 순간까지 결실을 맺지 못했던 지고지순한 사랑이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신규 영웅 '【황혼의 맹세】 멀린 & 에스카노르'로서 이뤄지게 된 셈이다.
멀린 & 에스카노르는 현재 PvP 메타에 대격변을 일으킬 것임이 확정적인 상황인데, 멀린은 불명 종족, 에스카노르는 인간 종족을 특징을 가지고 있음과 더불어, 두 영웅은 일곱 개의 대죄 멤버이기에 다양한 종족을 아우르는 활용도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멀린 & 에스카노르의 핵심 개성 효과는 뇌우 스킬 발동 시, 그리고 자신이 적을 사망시키거나 적 턴에 칠대죄 / 인간 / 불명 종족 아군 영웅이 사망 시 부여되는 섬멸의 불꽃이라 할 수 있다. 섬멸의 불꽃은 공격 관련 능력이 부여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해당 효과가 부여돼 있을 때 생명력이 50% 이하로 감소하지 않는다. 아울러 필살기를 제외한 자신의 스킬 사용 시 해당 스킬의 계수가 무려 80% 증가한다.

섬멸의 불꽃은 실제로 조건부 무적 효과라 할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무한의 공간 효과로 보호막까지 부여됨에 따라 매우 막강한 생존력을 보유했다. 여기에 단일 공격 스킬로 적 사망시킬 경우에 모든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등 강력한 파괴력까지 갖추고 있는 등 신년 페스티벌 영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현존 최고 수준의 개성 효과에 더해 어빌리티 능력까지 보유했다. 멀린 & 에스카노르의 어빌리티 '라이트닝 플러리'는 전장의 버프를 해제하고 모든 적에 소멸의 불꽃을 부여한 뒤 뇌우 스킬을 사용한다. 뇌우는 어빌리티 발동 시 즉시 적을 공격하는 효과로, 공격력 100% 피해와 함께 해제한 버프 개수에 따라 주는 피해가 증한다. 아울러 소멸의 불꽃은 받는 피해 30% 증가 및 회복 관련 능력을 차단한다.
즉 어빌리티의 뇌우가 개성 효과와 연계되면서 멀린 & 에스카노르의 핵심인 섬멸의 불꽃이 발동되는 구조다. 추가로 회복 관련 능력 차단 역시 멀린 & 에스카노르의 활용 가치를 높이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멀린 & 에스카노르의 스킬은 단일기와 전체기로 구성돼 있는데, 1번 스킬 '크리스탈린 재블린'은 단일 타겟을 공격하며 관통률 5배 증가 및 전투 시작 시 공격력 1000% 만큼 추가 피해, 최종 피해량의 70%만큼 추가 피해 효과의 빙폭 피해를 준다. (1랭크 기준)
다음으로 전체기 '파이널 컴버스쳔'은 자신의 관통률을 기준으로 100%만큼 주는 피해 증가 및 전투 시작 시의 생명력 30% 추가 피해를 주는 광열 피해를 준다. (1랭크 기준)
필살기로는 '합기 - 이터널 엠버'를 보유하고 있는데, 모든 아군에게 보호막인 무한의 공간을 부여하고 자신에게는 섬멸의 불꽃을 부여한 뒤 모든 적에게 광열 피해를 준다.
즉 멀린 & 에스카노르의 파괴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관통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칠대죄 덱에서 최적의 효율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시너지가 예상되는 영웅으로는 '엘리자베스 & 멜리오다스', '킹 & 다이앤', '고서' 등이 있다.




신년 페스티벌 신규 영웅 '【황혼의 맹세】 멀린 & 에스카노르'와 함께 역대급 이벤트 '777 릴레이 이벤트'가 찾아온다. 777 릴레이 이벤트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7주년까지, 무려 7개월 간 개최되는데, 해당 이벤트의 스페셜 미션을 모두 완료할 경우에 신규 영웅 '【여행의 길잡이】 여우 신'을 획득 가능하며 SSR 진화 목걸이, 초각성 코인, 모루, 망치, 각인석, 각성석, 희미한 윤곽의 석판 잔영, 신년 페스티벌 뽑기 티켓까지 주어진다.
아울러 행운의 돌림통에서는 최대 2,000 다이아가 제공되는데, 행운의 돌림통은 1일 최대 3회까지 도전할 수 있다. 운세보기 이벤트도 다시 찾아오는데, 매일 다이아와 함께 초각성 코인까지 얻을 수 있다. 운세보기 이벤트는 1월 1일부터 7일간 개최되며 매일 1회 참여 가능하다.

신년 페스티벌 2026의 777 릴레이 이벤트에서는 출석 보상으로 100 다이아의 특별 선물을 제공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300 다이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즉 접속만으로도 400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셈이다.

777 릴레이 이벤트의 세 번째 혜택은 신년 페스티벌 뽑기와 연계해 진행된다. 마일리지 150/ 450/ 750 달성 때마다 SSR 영웅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으며, 마일리지 300/ 600/ 900 때마다 UR 및 SSR 영웅을 확정 획득 가능한 마일리지 더블 찬스가 마련됐다. 아울러 SSR 영웅의 경우 100레벨 풀각성 상태로 획득하게 된다.
신규 영웅 【황혼의 맹세】 멀린 & 에스카노르의 경우, 마일리지 900 도달 시 확정 획득하게 된다.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도 마련됐는데, 뽑기 결과 화면에서 1회를 추가로 뽑기를 진행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선택하는 형태다.


그랜드 스타트 100회 리트라이 뽑기도 주목할 만하다. 패치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중, 100회 뽑기가 가능하며 1회에 총 10명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실제로 1000회 뽑기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해당 뽑기 중 원하는 결과를 저장하고, 최종적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다운로드 중에 자신이 얻기를 원하는 영웅을 선택할 수 있기에 진입 장벽이 확연히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섯 번째로 소개된 이벤트는 초대 이벤트로, 초대한 이용자는 최대 다이아 40개, 초각성 코인 20개를 얻을 수 있으며 초대받은 이용자는 최대 잊혀진 원스텝 진화 증표 20개, 풀각성 증표 4개, 다이아 30개, 그리고 초보자 지원 장비 박스 3개가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되며 총 다이아 50개와 복귀 기념 페스티벌 영웅 확정 티켓 3장을 제공한다.


여섯 번째 특전으로는 특별 쿠폰이 마련됐다. 1차 특별 쿠폰 번호는 '777INFINITE'로, 초각성 코인 1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777 릴레이 이벤트의 마지막 혜택은 '리오네스 로열 3일 출석 이벤트'이다. 3일만 출석 해도 【시대의 종언】 마신왕 멜리오다스를 제공하며, 전용 코스튬을 '포근한 겨울 모자' 및 '포근한 겨울 일상복' 2종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월 1일부터 진행된다.

이외에도 【황혼의 맹세】 멀린 & 에스카노르 영웅 체험 스토리와 뱀서류 형태의 미니 게임 대마술사 멀린, 영역을 점차 확장해가는 이벤트 레이드, 이벤트 보스 퍼레이드 3종, 아티팩트 위시 뽑기 이벤트, 솔가레스 대보상 던전과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 등 그 어느 때보다도 다채로운 혜택으로 이용자를 맞이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무너진 균형】혼돈 아서의 신규 성물의 추가와 함께, 호크패스 개편 및 마일리지 상점 개선, 아티팩트 위시 뽑기 개선, 이벤트 보스전 일일 횟수 충전, 미니 게임 랭킹 표시 확장 등의 업데이트 내용도 공개했다.


신년 페스티벌을 기점으로,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의 7주년까지 약 7개월 간 진행되는 777 릴레이 이벤트는 이용자들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는 역대급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이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진입할 최적의 타이밍이 될 전망이다.
일곱 개의 대죄 팬이 가장 사랑하는 영웅인 에스카노르, 그리고 그의 사랑이 이뤄진 신년 페스티벌은 26일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