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의 공식 채널을 통해 핵심 콘텐츠 신기 MAU와 런처에 대한 정보를 공개 중이다.
MAU와 런처는 게이머가 제작하는 신기다. 벨라토의 신기 MAU는 게이머가 직접 탑승해 전투하는 병기며, 아크레시아의 신기 런처는 소환 시 원거리에서 자동으로 전투하는 병기다. 분당 유지 비용과 최대 출격 시간 등 제약이 따르는 대신 강력한 힘을 발휘해 전장에서 활약한다.
두 신기 모두 격납고에서 관리할 수 있다. 레벨업 완료 후 업적에서 얻을 수 있는 설계도를 통해 MAU와 런처를 제작할 수 있으며, 파밍으로 얻을 수 있는 재화 '아케인 노드'를 투자해 레벨을 높이는 것으로 신기의 능력치와 보유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신기는 마음에 드는 색으로 도색해 꾸밀 수 있다.
특수 탭의 MAU와 런처는 필드 보스나 길드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수행해 설계도를 획득하고 게이머가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영상에선 희귀 등급 MAU '크로노스', 영웅 등급 '아레스', 전설 등급 '토르'와 '오딘' 4가지 특수 MAU가 공개됐으며, 전투에서 MAU 크로노스 설계도를 획득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MAU와 런처 소환에는 홀리가스가 필요하며, 게이머가 직접 자원을 충전하거나 자동 충전을 설정해 자원을 충전할 수 있다. 충전된 홀리가스는 MAU와 런처 운용 시 분당 유지 비용 만큼 소모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넷마블의 신작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는 3월 20일 출시될 예정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