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선보인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이용자들이 매우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면서 상위 장비로 갈아타고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고급 장비에서 희귀 등급 장비로 넘어가는 추세로, 상위 장비를 획득하고 강화하면서 캐릭터의 전투력을 한층 끌어올리고자 하고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희귀 장비 획득의 허들이 높지 않도록 설계돼 있는 만큼, 이용자가 꾸준히 게임을 플레이하면 각종 콘텐츠 보상을 통해 희귀 등급 장비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수준이다.
물론 희귀 장비는 쉽게 파밍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각종 사냥터와 던전 보상 등을 통해 희귀 장비를 확보할 수 있지만 획득 확률이 낮은 편이므로 마냥 기대할 순 없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어떤 루트로 희귀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부위부터 희귀 장비를 맞춰가면 좋은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희귀 확정 지급 루트
- 원정 및 레이드 최초 클리어 보상
5인 파티를 구성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원정 콘텐츠에서는 각 보스 몬스터를 최초 클리어하면 희귀 방어구를 확정적으로 제공한다. 먼저 28레벨에 도전 가능한 '호그니'를 클리어하면 '그림 투구'를, 35레벨에 입장할 수 있는 '리벨디'는 '그림 하의'를, 그리고 40레벨에 개방되는 '프레그나' 처치 시 '그림 신발'을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 15인의 공격대로 도전하는 레이드 역시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각종 희귀 장비를 확정 지급한다. 33레벨 '야른하마쉬'를 공략하면 '그림 장갑', 38레벨 '흐룽그니르' 처치 시 '그림 시리즈 보조무기', 마지막으로 43레벨 레이드 보스 몬스터 '니드호그'를 처치하면 '그림 시리즈 주무기'가 주어진다.
따라서 원정 및 레이드 등 파티 콘텐츠에서는 28레벨(투구) -> 33레벨(장갑) -> 35레벨(하의) -> 38레벨(보조무기) -> 40레벨 (신발) -> 43레벨 (주무기) 순으로 희귀 장비를 획득 가능하다.
- 검은 발키리 클리어 보상
검은 발키리의 단서와 숨어있는 곳을 찾고 도전하는 일부 검은 발키리 처치 보상에도 희귀 장비가 포함돼 있다. 대표적으로 '미궁 방랑자'와 '제단의 힘을 삼킨 자'가 있다. 두 검은 발키리 모두 처치 보상으로 '요르문 시리즈' 선택 상자를 제공하며, 희귀 장비 중 하나를 이용자가 선택해 수령받을 수 있다.
특히 미궁 방랑자는 30레벨 초반에 도전할 수 있는 만큼 귀찮더라도 꼭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검은 발키리 처치 보상으로 주어지는 요르문 선택 상자에서는 무기와 보조무기, 방어구 뿐만 아니라, 장신구와 생활 도구 중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 추천되는 장비로는 '무기'와 '팔찌', 그리고 '생활 도구'가 있다. 특히 '팔찌'는 캐릭터의 공격 관련 능력치를 가장 많이 상승시켜주기에 적극 추천하며, 희귀 생활 도구의 경우에는 제작 시 무기 및 방어구, 장신구보다 필요로 하는 재료의 양이 더 많기 때문에 해당 선택 상자에서 생활 도구를 보상으로 선택하면 재료를 아낄 수 있다.
생활 도구를 선택하는 경우라면 앰버 광석의 채광을 염두에 두고 '요르문의 곡괭이'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 메인 퀘스트 클리어 보상
메인 퀘스트 '16-24. 요새 깊은 곳' 클리어 시에는 '요르문 장비 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위에서 소개한 검은 발키리 처치 보상과 달리,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생활 도구 중 하나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만약 이미 보유하고 있는 희귀 장비를 얻게 된다면 고강화를 진행하면 되며, 아직 희귀 등급 장비를 장착하지 않은 부위를 입수하게 되면 +5 강화까지 진행 후 빛나는 강화석으로 +7에 도전하면 된다.
■ 희귀 제작 우선 순위
- 1순위는 무기와 팔찌, 2순위는 보조무기
28레벨 원정 '호그니' 및 검은 발키리 '미궁 방랑자', 그리고 33레벨 레이드 '야른하마쉬' 등을 클리어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요르문 시리즈 희귀 장비 1종과 '그림 투구' 및 '그림 장갑' 등 게임 초반부터 희귀 장비 3종을 입수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외의 확정 제공되는 희귀 장비는 획득에 시간이 필요하므로 결국 제작을 통해 주요 희귀 장비를 확보해야만 한다. 30레벨 초반쯤에 도달하고, 주민 NPC 의뢰 및 임무를 꾸준히 진행해왔다면 희귀 장비 1~2개 정도는 충분히 제작할 수 있는 재료가 모이며, 어떤 장비를 먼저 제작해야할 지 고민하게 된다.
제작 추천 부위로는 검은 발키리 '미궁 방랑자' 클리어 후 희귀 장비 보상으로 무엇을 받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먼저 '무기'를 받았다면 '팔찌'를 제작하면 되며, 반대로 '팔찌'를 확정 보상으로 획득했다면 '무기'를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기는 공격력과 명중, 치명타 피해 등의 능력치를 챙길 수 있고 팔찌는 일반 공격 및 스킬, 강타 피해 등을 상승시키기에 획득 1순위인 장비다. 또 두 장비 모두 40레벨 이후에 확정 보상이 마련돼 있기에 제작으로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좋다.
무기와 팔찌를 모두 파밍했다면 다음으로는 '보조무기'를 목표로 제작 재료를 모으면 되며, 이후 방어구는 '상의'부터 하나씩 제작해 나가도록 하자.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