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희귀 등급 제작 vs 일반 등급 개량, 장비 파밍의 첫걸음은?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3-01-18 21:48:43 (수정 2023-01-18 21:30: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그라비티의 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은 다양한 성장 방식을 제공함에 따라 육성의 자유도를 높였다.

라그나로크X는 원작 시리즈의 전통이라 할 수 있는 전직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가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테이터스 및 스킬 포인트 분배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개성을 발휘 가능하도록 했다. 장비 성장에 있어서도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는데, 일부 클래스는 동일한 직업이라고 하더라도 한손무기 및 보조무기, 혹은 양손무기 중에서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착용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장비의 파밍 혹은 제작에 있어서도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라그나로크X에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MVP 및 Mini 보스 몬스터 처치, 일일 던전 클리어, NPC 장비 제작, 장비 뽑기 머신 이용 등이 있으며, 추가로 거래소 이용을 꼽을 수 있다. 이중에서 MVP 및 Mini 보스 몬스터 콘텐츠에서는 노란색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나, 최상위권 유저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그에 따라 일반적으로는 일일 던전 클리어, 혹은 NPC 장비 제작, 그리고 장비 뽑기 머신을 통해 장비를 얻게 된다. 특히 희귀(파란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NPC 장비 제작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일 던전을 클리어할 경우에 장비 제작에 필요한 각종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재료 아이템을 일정 개수 이상 모아서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제작 NPC에게 방문하면 희귀 등급의 장비를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30레벨 희귀 장비는 프론테라의 'Lv.30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제작' NPC를 방문하면 되는데, 무기류에는 '황금 도둑벌레의 딱딱한 뿔', 방어구 망토에는 '황금 도둑벌레의 가시', 상의에는 '황금 도둑벌레의 날개', 신발에는 '황금 도둑벌레의 등딱지'가 각각 필요하다. 추가로 액세서리 제작에는 '황금 도둑벌레의 피' 혹은 '황금 도둑벌레의 잿더미'를 필요로 하며 무기와 방어구, 액세서리 제작에는 공통적으로 '능력치 보석'도 재료로 요구한다.

해당 아이템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재료는 일일 던전의 지하수로 보스 몬스터 황금 도둑벌레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40레벨 희귀 장비의 제작은 이즈루드에서 가능하며 재료는 일일 던전 해적 선장실 클리어 시에 획득 가능하다. 또한 30레벨 희귀 장비도 함께 재료로 투입된다. 그에 따라, 상위 레벨 희귀 장비 획득을 위해서는 황금 도둑벌레 클리어를 통한 30레벨 희귀 장비부터 준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일일 던전에서 드랍하는 희귀 장비 재료는 하루만에 모두 모을 수 없기에 반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며, 30레벨 희귀 장비를 확보하지 못했다면 해적 선장실 던전이 개방되었다고 하더라도 지하수로부터 꾸준히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거래소에서 희귀 장비 제작 재료를 구입할 수도 있겠지만 희귀 무기 제작의 재료인 '황금 도둑벌레의 딱딱한 뿔'은 매물이 없는 상황이다.

물론 희귀 장비 획득을 포기하고 일일 던전을 클리어했을 때 비교적 쉽게 입수할 수 있는, 그리고 거래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일반 등급 장비를 선택할 수도 있겠다. 일반 등급 장비의 경우에도 개량을 통해 장비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한데, 생활 콘텐츠 가공 레벨을 꾸준히 올리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는 개량에 필요한 재료가 가공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단 개량을 한다고 하더라도 장비의 등급이나 레벨 제한이 상승하지는 않는다는 점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일부 재료는 거래소에서 판매가 되지 않는 아이템이기에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가공 레벨을 필수적으로 올려야 한다.

이외에도 매일 10회 진행 가능한 상점 의뢰 콘텐츠에서 존다기획사의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장비 뽑기 머신'을 보상으로 얻어 마을에 위치해있는 장비 뽑기 머신에서 일정 확률로 일반 등급 혹은 희귀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겠다. 하지만 자신의 클래스 장비가 등장한다는 보장이 없기에 운적인 요소가 강하다.

결론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것은 일일 던전에서 재료를 모아 제작하는 희귀 등급 장비라 할 수 있다. 30레벨 희귀 장비를 획득해야 이후에도 계속해서 희귀 등급 장비로 업그레이드해갈 수 있기 때문이며, 25레벨 일반 등급 무기 기준으로 개량을 2단계까지 완료해야만 30레벨 희귀 장비보다 약간 더 좋은 성능을 가진다. 또 부가적으로 존다기획사의 상인 의뢰 퀘스트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