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미호요 '원신', 벚꽃과 번개의 나라 이나즈마로! '부동의 번개 신 - 포영의 절멸' 업데이트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1-07-21 21:29:10 (수정 2021-07-21 19:09:5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미호요가 서비스하는 오픈 월드 액션 RPG '원신'이 21일 '부동의 번개 신 - 포영의 절멸'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토리 상 세 번째 신 '라이덴 쇼군'이 다스리는 지역 이나즈마에 진입하게 된다. 원신 출시 이후 처음으로 바람과 바위의 나라를 벗어나게 되는 만큼 게임 버전 넘버링이 2.0으로 올랐으며 그에 걸맞게 매우 많은 분량의 콘텐츠가 개방됐다.

특히 메인 퀘스트 역할을 하는 '마신 임무'가 무려 두 장이나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일곱 신상에 공양할 번개 신의 눈동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여섯 개의 신규 비경이 나와 다시금 여행자의 모험 욕구를 일으키고 있다.

■ 영원을 꿈꾸는 나라 '이나즈마'

이나즈마는 번개 원소의 신이 다스리는 나라로 자신을 '라이덴 쇼군'이라 칭하며 강력한 절대 권력을 휘두르면서 직접 통치하는 지역이다. 일본을 본뜬 건물 양식과 풍습을 간직한 곳으로 벚꽃, 단풍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간직하고 있으며 지형 또한 크고 작은 섬이 모여있는 군도로 구성되어 있다.

벚꽃이 휘날리는 고궁과 신사가 보여주는 풍경, 섬과 섬 사이를 바닷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게 항해하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기존과는 색다른 모험을 할 수 있는 지역이다. 

- 부동의 번개 신, 영원한 낙토


새로운 모험이 기다리는 이나즈마 = 게임조선 촬영

북두의 함선을 타고 도착한 이나즈마는 분명 아름다운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살아가는 주민들의 삶은 어딘가 침체되어 있는 분위기다. 쇄국 정책과 안수령이 내려져 있기 때문인데 변혁을 거부하는 쇼군의 의지대로 자국민의 이동을 제한하고 외국인의 출입을 거부하는 쇄국 정책과 국가 내 모든 신의 눈을 몰수하는 안수령의 시행 이후 삶의 염원을 잃어가는 사람이 생기고 있다.

신을 만나기 위해 이나즈마에 왔지만 이런 상황을 보고 무작정 지나칠 수 없는 여행자는 이나즈마를 통치하는 고위층 인물 중 한 명인 아야카와 협력하게 된다. 아야카는 쇼군을 만날 기회를, 여행자는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실력행사를 제공해 주기로 약속한다.


이나즈마 스토리 핵심 인물 '아야카' = 게임조선 촬영


빼앗은 신의 눈을 전시 중인 석상 = 게임조선 촬영

- 새로운 원소와 공명하는 여행자

원신 출시 이후 처음으로 여행자가 바람, 바위가 아닌 다른 원소를 다룰 수 있게 된다. 이나즈마에 도착한 여행자는 번개 신의 일곱신상과 공명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게 되는데 파티원의 원소 충전 효율을 매우 크게 보조하는 성격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원소 전투 스킬 '뇌영검'은 적중 시 곡옥을 남기며 습득 시 원소 충전 효율이 비약적으로 오르는데 다른 캐릭터로 교체해서 먹을 수도 있다. 여기에 캐릭터 레벨 돌파 시 얻는 '울려 퍼지는 특성'이 여행자 자신의 원소 충전 효율의 일정량을 더 얹어 줘 파티원의 원소 에너지 충전 능력을 크게 도와준다.


새로운 신의 일곱 신상으로 여행자가 다룰 수 있는 속성이 늘어난다 = 게임조선 촬영


기술만 쓰고 바로 교체한 뒤 메인 딜러의 원소 충전을 도와주는 이상적인 서포터로 등장했다 = 게임조선 촬영

원소 폭발인 '요동치는 우렛소리'마저 파티원의 원소 에너지 충전을 돕는다.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평타에 반응해 번개 원소 피해를 주는데 맞출 때마다 원소 에너지를 조금씩 회복시키는 효과다. 계속해서 묻는 번개 원소로 원소 반응 지원까지 출중하다.

여기에 운명의 자리 돌파 시 번개 원소 내성까지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기존까지 번개 원소를 사용하는 캐릭터 중 파티원 서포트에 치중한 캐릭터가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번개 여행자의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다.

- 번개가 흘러넘치는 곳


이나즈마에서 만날 수 있는 번개 씨앗 = 게임조선 촬영

번개 신이 통치하는 곳인 만큼 이나즈마를 여행하다 보면 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사물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중 핵심은 번개의 벚나무 가지를 통해 소환할 수 있는 '번개 씨앗'이다. 소환된 번개 씨앗 정령은 잠시 동안 캐릭터 주변을 돌아다니는데 이때 플레이어는 뇌극 사용, 번개의 결계 진입, 번개 재앙 방어 등의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뇌극은 공중에 부유하는 결정체로 번개 씨앗을 두른 상태라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각청의 '성신 회귀'와 비슷하게 순간이동한 뒤 자동으로 바람의 날개를 펼치고 활공하게 된다. 이를 이용해 산악 지형을 빠르게 올라갈 수 있다.


해당 기믹을 사용해 신의 눈동자를 수월하게 얻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번개의 결계는 평상시엔 강력한 배리어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이나 번개 씨앗을 둘러 무사히 통과할 수 있다. 결계 안쪽으로 들어간 뒤에도 번개석과 번개 재앙이 여전히 남아있어 위협하기 때문에 번개 씨앗을 계속 둘러 방어해야 한다.

신성한 벚나무에선 이나즈마를 탐험하며 발견한 번개의 인장을 공양해 축복을 받을 수 있다. 최대 50단계까지 공양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오를 때마다 번개 씨앗을 두를 때 특수한 효과가 하나둘씩 생겨난다. 그중에는 번개 원소 캐릭터에게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 번개 원소 캐릭터가 이나즈마에서 좀 더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인장을 공양해 보상과 함께 씨앗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 안수령을 거부한 신규 캐릭터

새로운 지역과 함께 여러 캐릭터가 추가됐다. 이나즈마 설정상 신의 눈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는 모두 안수령에 위배되는 상황이기에 각자가 독특한 사연을 가지고 있다. 이 중 이나즈마 스토리의 핵심 인물인 아야카가 먼저 등장해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다.


강력한 얼음 속성 메인 딜러로 등장한 '아야카' = 게임조선 촬영

얼음 원소 5성 캐릭터 '눈꽃의 백로 · 카미사토 아야카'는 이나즈마를 통치하는 삼봉행 중 하나인 야시로 봉행을 맡고 있는 카미사토 가문의 영애로 가주인 오빠 아야토와 함께 업무를 수행한다. 높은 신분임에도 상냥하고 어진 성정에 예의 바른 모습으로 사람을 대하며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사람들은 '백로공주'라고 호칭한다.

무기는 한손검을 사용한다. 강공격 모션이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기존까지 한손검 캐릭터 중 강공격이 가장 강력했던 각청보다도 더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자체적으로 평타에 얼음 원소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에서 메인 딜러 역할을 맡기에 충분한 캐릭터다.


원소가 되어 빠르게 돌진하는 아야카만의 대시 = 게임조선 촬영


매우 강력하면서 범위 또한 절륜한 강공격 = 게임조선 촬영

아야카가 다른 캐릭터와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대시를 대체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대시 사용 시 몸을 원소로 변환시켜 앞으로 꾸준히 전진하는데 기존 캐릭터 중엔 모나가 선보인 바 있다. 아야카는 모나와 달리 사용 후 얼음 속성 피해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있으며 물 위를 돌파할 때도 빙판을 만들어 잠시 쉬면서 갈 수 있는 등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원소 전투 스킬과 원소 폭발은 메인 딜러답게 즉발로 내지를 수 있는 공격 기술이다. 원소 전투 스킬은 단타로 이루어져 있어 융해 반응 효율이 높다. 원소 폭발은 전방으로 조금씩 전진하는 폭풍을 일으키는데 빙결된 적일 경우 전진하지 않고 계속해서 회전하며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활을 사용하는 불 원소 5성 캐릭터 '유염화무 · 요이미야'와 대검을 사용하는 바람 원소 4성 캐릭터 '닌자 너구리 · 사유'가 2.0 기간 중 출시될 예정이다.


2.0 기간 중 등장할 예정인 ★5 요이미야, ★4 사유

■ 시스템 개편

- 신이 정한 궤도


이제 원하는 무기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게 됐다 = 게임조선 촬영

무기 한정 기원에 새로 추가된 시스템으로 앞으로 기원 횟수가 일정 수치를 넘기면 원하는 5성 무기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게 된다. 두 종류의 확률 UP 무기 중 원하는 무기를 고른 뒤 기원에서 선택하지 않은 5성 무기가 나올 때마다 포인트가 누적된다.

2포인트가 쌓였다면 다음번에 등장하는 5성 무기는 선택한 무기가 확정 등장한다. 그동안 무기 기원은 확률 UP 대상이 두 개이기 때문에 둘 중 하나만 원할 경우 아무리 기원을 해도 얻지 못할 수도 있었으나 이 점이 개선됐다.

- 플레이스테이션과 PC, 모바일 간 계정 연동


이나즈마와 함게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 구축 완료! = 게임조선 촬영

앞으로 원신을 플레이 가능한 모든 플랫폼을 하나의 아이디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스테이션과 PC, 모바일 간의 교차 로그인이 가능해져 모두 동일한 게임 진행도로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에서 플레이한 적이 없을 경우 사용 중인 미호요 계정으로 로그인해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으며 반대로 이미 플레이한 플레이스테이션 계정 정보를 새로운 미호요 계정에 등록시켜 PC & 모바일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