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엔픽셀 '그랑사가', 리뉴얼 '무한의 서고' 1편, 가장 쉬운 키스톤 수급처 1~5층 정리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1-07-21 19:11:02 (수정 2021-07-21 18:59:2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픽셀은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인스턴스 던전 '무한의 서고'를 초기화하고, 새롭게 20개의 서고를 추가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있다.

'무한의 서고'는 20개의 서고로 구성된 인스턴스 던전으로 각 서고를 공략할 때마다 키스톤 파편과 각종 티켓, 장신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이 중에서 키스톤 파편은 키스톤 강화에 사용되는 재료로 다른 콘텐츠에선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많은 유저가 무한의 서고에 도전하고 있다.

이에 게임조선은 유저들의 공략을 돕고자 모든 서고의 지도와 보상, 보스 몬스터 정보를 정리했다. 무한의 서고 공략은 다섯 개의 서고를 한 편으로 총 네 편에 걸쳐서 연재된다.

■ 제1서고

보상: SSR 키스톤 파편 조각 10개, SR 키스톤 파편 조각 3개, 토벌 티켓 1개, 심연의 티켓 1개, 5만 골드

보스: 파도 물결 무무킹(물속성), 권장 전투력 90,000

장착 보너스: 공격력 100% 증가(파르타니, 라르고, 넬리), 방어력 100% 증가(레비나, 치리아, 타시온)

공략: 1서고부터 4서고까진 사실상 튜토리얼 같은 느낌의 스테이지다. 1서고는 이어지는 세 개의 서고와 달리 맵이 넓어 어려워 보이지만,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면서 진행하면 보스까지 모든 보상을 습득하며 진행 가능하다.

이 서고의 가장 큰 의의는 SSR 키스톤 파편 한 개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1서고와 마찬가지로 SSR 키스톤 파편 조각 10개를 주는 5서고는 이제  막 서고를 개방한 유저에게 다소 높은 난이도지만, 1서고는 권장 전투력이 낮고, 중간에 추가 가호까지 얻을 수 있어 서고를 개방하자마자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제2서고

보상: 재생의 고대 허리띠(HP&MP 재생속도 20% 증가), 키스톤 파편 조각 3개

보스: 파도 물결 세이렌(물속성), 권장 전투력 102,000

장착 보너스: 공격력 100% 증가(카자나미, 신, 세츠나), 방어력 100% 증가(오페스, 베네딕트, 치요)

공략: 2서고는 전투를 두 번만 하면 끝나는 간단한 곳이다. 대신 그만큼 보상이 좋은 편은 아니다. 1서고와 마찬가지로 물속성 보스가 등장하지만, 장착 보너스는 땅속성이 아닌 물속성 그랑웨폰이다. 권장 전투력이 낮아 신경 쓸 정도는 아니지만, 뉴비라면 윈, 카이토, 세리아드로 공략하면 된다.

■ 제3서고

보상: 환영의 고대 허리띠(회피 10% 증가), 키스톤 파편 조각 3개

보스: 모래 폭풍 이교도(땅속성), 권장 전투력 134,000

장착 보너스: 공격력 100% 증가(피르모, 바르사, 루나), 방어력 100% 증가(프리, 뎀리, 카일라)

공략: 이번에도 쉬어가는 서고다. 2서고보다 훨씬 더 정직한 직선형 구조에 적이 하나 추가됐다. 보스는 땅속성이며, 주력 딜러인 나마리에의 그랑웨폰이 장착 보너스를 주기 때문에 2서고보다 훨씬 쉽게 느껴질 것이다.

■ 제4서고

보상: 압도의 고대 귀걸이(브레이크 대미지 10% 증가), 키스톤 파편 조각 3개

보스: 무한 섬광 갑옷 골렘(빛속성), 권장 전투력 168,000

장착 보너스: 공격력 100% 증가(나츠네, 아나히, 사코), 방어력 100% 증가(아이나, 소우린, 호타루)

공략: 빛속성 보스가 등장하지만, 장착 보너스는 상성 속성인 어둠속성이 아닌 빛속성 오르타의 그랑웨폰이다. 하지만 2서고와 마찬가지로 상성 캐릭터가 두 명이라서 카르트와 준을 편성하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공략 가능하다. 

■ 제5서고

보상: SSR 키스톤 파편 조각 10개, SR 키스톤 파편 조각 3개, 토벌 티켓 1개, 심연의 티켓 1개, 10만 골드

보스: 불꽃 작렬 타우(불속성), 권장 전투력 247,000

장착 보너스: 공격력 100% 증가(인페르니, 아케나트, 메이린), 방어력 100% 증가(브륀, 헥토르, 마야)

공략: 본격적으로 퍼즐 풀이를 요구하는 서고다. 진행 방식은 7시 방향으로 이동해 녹색 결계를 해제하고, 9시 방향의 장치를 사용해 파란색 결계를 해제하면 된다.

1서고와 마찬가지로 보상으로 SSR 키스톤 파편 조각 10개와 각종 티켓, 골드를 보상으로 주지만 난이도는 이제 막 서고를 개방한 유저에겐 다소 높은 편이다. 보스의 상성 속성 캐릭터인 카이토와 세리아드를 배치하고, 장착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큐이를 더해 공략하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