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리니지2레볼루션, 예측샷은 문라이트 센티넬의 꽃! 'Associates'를 만나다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11-28 09:15:55 (수정 2020-11-28 09:15:5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리니지2레볼루션에는 6개 종족의 30가지 클래스를 육성하는 수많은 유저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특정 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거나 높은 랭킹을 기록하는 유저들을 우리는 장인 또는 랭커라고 부른다.

게임조선에서는 이러한 장인, 랭커 유저들을 만나 해당 직업의 역사와 현황,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효율적인 활용법을 묻고 있는 '용사를 만나다' 코너를 연재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기란 서버에서 '문라이트 센티넬'을 육성 중인 장인 'Associates' 유저를 만나, 문라이트 센티넬의 주요 특징과 운용법, 다양한 노하우 등에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래는 'Associates' 유저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부터 먼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기란 서버  문화 혈맹의 '어쏘 (Associates)' 라고 합니다. 인터뷰에 앞서 모든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소견임을 말씀드릴게요.

Q. 문라이트 센티넬의 육성 방향에 대해서부터 알려주세요.

PvP에서 먼저 생각해볼 것은 바로 엘프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엘프는 패시브 스킬로 '포텐셜 엘프'를 보유했는데, 이 스킬은 회피를 올려줌에 따라 체력과 방어력이 약하다는 단점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또, 각종 옵션에서 회피를 선택해서 극대화한다면 더욱 더 효율적이라 할 수 있죠. 

각 클래스는 그 클래스에 맞는 특성을 최대한 이용하면 비슷한 전투력의 상대방과 PvP 시 우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PvE에서는 공격 관련 옵션의 장비를 최대한 활용하면 사냥 시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악세사리의 경우 공격력을 높여주는 아르볼과 명중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엘븐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Q. PvP 시에 문라이트 센티넬을 잘 운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문라이트 센티넬은 극딜러로써, 순간 딜로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각종 옵션의 장비가 적절하게 장착돼 있을 때, 비슷한 전투력의 경장갑 상대를 쉽게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며, 중장갑 상대의 경우에는 적당한 컨트롤로 제압할 수 있을 듯합니다.

Q. 문라이트 센티넬의 궁극기를 활용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 팁이 있을까요?

문라이트 센티넬의 궁극기인 '스피릿 오브 문라이트'는 예측 공격을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일반적으로 문라이트 센티넬이 궁극기를 사용하면 상대방은 빙빙 돌면서 시간을 법니다. 이때, '파워샷'과 '리썰샷', '썬더볼트' 등을 활용하여 스턴, 넉다운, 이동 속도 감소 등으로 상대방을 정지시켜놓고 궁극기나 레어스킬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유저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방법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핫타임 시에는 자동 사냥이 아니라 직접 컨트롤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핫타임 사냥 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몬스터를 방향키를 사용해 몬스터를 대상으로 연습을 하면, 어느정도 방향키로 몬스터를 맞추는 능력이 향샹됩니다. 핫타임 시 많이 연습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vP 실전 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빙빙 돌고 있는 상대방 캐릭터를 적중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예측 공격으로 적중시키는 것인데, 상대방 캐릭터의 방향을 예측해서 약 1초정도 미리 공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때, 이동속도가 느린 캐릭터와 이동속도가 빠른 캐릭터에 따라 미리 공격하는게 핵심 포인트겠죠. 많은 경험이 예측샷에 적중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예측 공격의 정확도를 더 향샹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문라이트 센티넬의 단점 혹은 약점은 무엇일까요? 또,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나요?

파워샷, 리썰샷은 확률이라 적중률이 떨어지고 지속시간도 2초에 불과합니다. 약간의 피해량도 있긴하지만 적중률 향상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Q. 문라이트 센티넬이 조심해야할 클래스가 있다면?

모든 클래스의 특성을 전부 파악했다면 모르지만 모든 클래스를 모두 조심해야합니다.

Q. 문라이트 센티넬과 가장 조합이 잘 맞다고 생각하는 클래스는 누가 있나요?

에바스 세인트와 챁떡궁합이라고 생각합니다. 힐과 방어, 팀원의 공격을 극대화 시킬 홀리 파이어까지. 저만의 생각이 아닐듯 합니다.

Q. 배틀 마스터리는 어떻게 구성중이신가요?

아래는 레벨업과 전쟁이 없는 관계로 사냥 시 사용하는 배틀 마스터리 입니다.

PvP 시에는 엘프의 특성을 고려하여 회피, 극딜에 관련된 회피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공격속도 증가, 이그나이트 등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장신구와 마력석, 탈리스만 조합에 대해서도 소개부탁드립니다.

전장과 일반쟁, 크게 두 가지이며, 옵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옵션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상태 이상 저항, 공격 속도 증가는 무조건 챙겨야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 적당한 이동 속도를 선택해서 문라이트 센티넬의 특성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악세사리와 마력석인데요. 악세사리와 마력석 경우는 체력과 방어력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구성했습니다. 목걸이 - 마력석 (마법피해량 증가율, pvp 디비프 저항무시), 귀걸이 - 마력석 (마법피해량 감소율, pvp 디비프 저항증가), 반지 - 마력석 (마법피해량 감소율, pvp 디비프 저항증가)으로 선택해 상대방의 마법 스킬에 대해 조금이나마 보완했습니다.

개인 혈맹에 오래있던 관계로 탈리스만이 약한 편입니다. 레어스킬 대미지 감쇄 무시덱으로 문라이트 센티넬의 레어스킬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Q. 이외에도 문라이트 센티넬의 팁과 노하우가 있다면?

누군가는 "빙빙 돌면서 문라이트 센티넬의 궁극기 시간을 소모시켜버리면 문라이트 센티넬 상대하기 참 쉽죠?" 라고 말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바에 같이 컨트롤, 즉 예측샷으로 문라이트 센티넬의 장점을 최대한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매크로 문제를 좀 조속히 처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