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천무, 유파 전환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전투 가능! 4인4색 클래스 엿보기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0-07-14 17:25:54 (수정 2020-07-14 17:25:4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롤링게임즈의 무협 MMORPG '천무'가 기존 모바일 게임이 보여주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면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천무는 지난 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구글 매출 순위에 172위로 첫 진입,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현재는 45위에 안착했다. 구글 스토어의 성적만으로도 천무가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천무가 준수한 성적을 거둔 이유는 탄탄한 콘텐츠 구성과 더불어 각 요소들의 밸런스를 잘 고려했기 때문이다. 특히 이용자 편의를 위해 많은 신경을 썼는데, 이용자가 캐릭터 육성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다양한 상황에서도 캐릭터가 성장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번역에도 큰 힘을 쓰면서 이용자가 스토리에, 그리고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끔 준비했다.

천무의 특징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개성 넘치는 4개의 클래스다. 천무에는 동양의 무술을 펼치는 4개 직업이 준비돼 있는데 '무성'과 '검성', '약선', '궁신' 등이다. 특히 각 클래스는 2개의 유파를 보유하고 있는데, 각 상황에 따라 유파를 변경해 스킬의 특징을 변경시킬 수 있다.

예를들어 무성의 경우 딜러로써 활약할 수도 있지만 유파를 전환해 탱커로써 운용 가능하다. 또, 약선은 원거리 딜러로써 활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아군을 회복하는 힐러 포지션으로 유파 변경을 할 수 있다. 이에 게임조선은 천무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천무에 등장하는 4개 클래스의 특징과 스킬을 소개한다. 

■ 무성

무성은 긴 창을 이용해 적과 근접전을 펼치는 클래스로, 유파 전환 시에는 탱커로써 활용할 수 있다. 유파로는 '패창'과 '철갑'이 있으며, 패창은 딜러의 역할을, 그리고 철갑은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따라서 개인 콘텐츠 이용 시에는 패창으로 플레이하며, 파티 플레이 시에는 철갑으로 유파를 변경해 파티원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킬에 있어서도 패창 유파는 '선풍'과 '흡룡'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선풍은 회오리를 소환해 범위 내에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자신은 적의 제어 스킬로부터 면역 상태가 되는 핵심 기술이다. 또, 흡룡의 경우는 적을 끌어와 대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속박하기에, PvP에서 매우 활용성이 높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철갑 유파는 파티 플레이에 특화돼 있다. 따라서 스킬 구성도 아군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형태인데, '강타'는 일정 범위 내 적을 끌어와 속박하며 '함성'은 자신과 아군의 방어력을 상승시켜 생존력을 높여준다.

■ 검성

검을 사용해 날렵하면서도 빠른 공격을 감행하는 검성은 무성과 마찬가지로 근접전을 펼칠 수도, 혹은 검기를 통해서 원거리 공격을 감행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클래스다. 유파로는 '검종'과 '기종'이 있으며, 여기서 검종이 바로 근접전을 펼치게끔 해주는 유파다. 기종은 검기를 통해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검종 유파를 선택했을 때에는 '일검'과 '군검'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중에서 군검은 일정 범위내 적에게 대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기절 효과도 있기에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어가게끔 한다. 기종 유파로 전환할 시에는 '비검'과 '강검'을 사용할 수 있으며 비검은 적을 속박하는 효과를 가졌다.

또, 유파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속검' 스킬도 눈여겨볼만 한데, 자신에게 걸려있는 제어 효과를 해제할 뿐만 아니라, 2회 연속 돌진할 수 있기에 여러모로 유용하다.

■ 약선

약선의 가장 큰 특징은 현악기를 통해서 음파 공격을 펼친다는 점인데, 그에 따라 기존 무협 게임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전투 스타일을 보유했다. 특히 힐러로써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음에 따라 무성과 더불어 파티 플레이에서 매우 인기있는 클래스 중 하나다.

약선이 보유한 유파는 '현가'와 '의선'이 있으며 현가는 딜러로의 역할을, 그리고 의선은 앞서 언급했듯이 힐러로써 플레이할 수 있다. 현가의 '단현'은 단일 대상에게, 그리고 '연풍'은 범위 내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의선 유파의 '월무' 스킬이 바로 일정 범위내 아군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부활'은 쓰러진 아군을 부활시키고 소량의 체력을 회복한다.

궁극기도 매우 매력적인데, 아군을 치유할 뿐만 아니라 적에게 대미지를 동시에 주는 만능 스킬이다. 또, 4초 동안 무적 효과도 있으므로 여러모로 유용하다.

■ 궁신

마지막으로 소개할 클래스 '궁신'은 활을 주무기로 하는 클래스다. 특히 적에게 활을 쏘면서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은신 상태에서 적을 기습할 수도, 그리고 소환수를 소환해 전투에 참여시킬 수도 있는 다재다능한 직업이다.

'비우'는 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유파인데, 일정 범위 내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일격을 선사할 수도 있다. 또, 적에게 치유 금지 효과를 부여하는 것도 가능. '어령'으로 유파를 전환하면 코알라를 불러내 함께 전투를 펼친다. 코알라는 적에게 기절을 부여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음에 따라 전투에 큰 도움이 된다.

또, '은신'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디버프 해제 시 은신 상태에 돌입할 수 있으며, 은신 상태에서의 캐릭터는 무적 상태가 된다.

다양한 스타일의 클래스가 마련돼 있는 '천무'. 경공을 펼치면서 무협에 등장하는 주요 기술로 적과 치열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각 직업 별 특징을 살려 다른 이용자와 함께 각종 콘텐츠를 공략하면서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천무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뿐만 아니라, 원스토어를 통해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