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모바일 게임 역사상 최초의 확장팩! 리니지2레볼루션:안타라스의 분노 미리보기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20-07-07 19:01:51 (수정 2020-07-07 16:37: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이 출시 4주년을 앞두고 대형 업데이트 '안타라스의 분노'를 발표했다.

안타라스의 분노는 이전까지 모바일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확장팩' 개념의 콘텐츠로 리니지2레볼루션 세계관에서 최강 보스 포지션에 있는 안타라스를 처치한다는 확고한 목표를 두고 개인, 서버 단위로 경쟁하는 것이 주된 콘텐츠다.


본편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안타라스의 분노 = 넷마블 제공

기존의 리니지2레볼루션과 상관없이 확장팩 전용 캐릭터를 생성하여 전용 공간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방치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빠르고 쉬운 성장 과정을 거쳐 각종 콘텐츠에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정예 필드, 침공 던전, 시공의 균열, 보스 레이드, 명예의 전장이 있으며 앞서 소개했듯이 간소화된 성장 과정 덕분에 오직 실력만으로 누구나 각 분야에서 1위를 노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타라스의 분노에서는 4가지 캐릭터 외에는 플레이할 수 없다 = 넷마블 제공

이번 첫 확장팩에서는 리니지2레볼루션의 초창기 4개 종족을 대표하는 전용 캐릭터로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휴먼 탱커인 '피닉스 나이트, 한드 반 홀터', 엘프 힐러인 '에바스 세인트, 세리스 윈드워커', 다크 엘프 궁수 '고스트 센티넬, 하르켄 헤이츠'와 드워프 쌍수 검사 '워 슬레이어, 마프넬'이 있으며 스킬과 장비도 본편과는 다른 독자적인 성능과 성장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일부 요소는 본편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플레이어블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지정되어 있지만 등급에 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콘텐츠 플레이 또는 유료 뽑기 상품으로 높은 등급의 캐릭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시즌 중에 더욱 강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시즌 종료 시 도감에 끼워 넣을 수 있는 카드로 바뀌어 본편 캐릭터의 성장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시즌 전용 콘텐츠인 보석/브로치, 전용 아가시온과 아티팩트, 코스튬이 시즌 종료 시 고스란히 본편으로 넘어가며 이러한 요소 하나하나가 전부 랭킹 보드에 집계되기 때문에 무엇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다.


가만 두면 알아서 쑥쑥 크게 되는 시즌 캐릭터 성장 구조 = 넷마블 제공

장비의 성장은 방치형 스테이지 '안타라스의 분노' 하나면 충분하다. 요구 전투력에 맞춰 캐릭터를 준비해놓았다면 알아서 스테이지를 공략하여 아데나와 성장 재료와 같은 보상을 입수하고 스테이지 공략에 성공하면 자동 도전을 이어간다.

입수한 재화는 원터치 성장으로 장비의 레벨과 강화 수치를 끌어올리는데 사용되며 성장치가 계정 단위로 공유되는 특성 덕분에 도중에 다른 캐릭터로 교체하더라도 비슷한 수준의 성장세를 유지하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어서오세요, 이곳은 다툼도 경쟁도 없는 정예 필드입니다 = 넷마블 제공

본편의 정예 던전에 해당하는 정예 필드도 딱 정해진 핫타임 시간만큼만 플레이하면 충분하다. 1일당 기본 10분에 연장해봐야 30분의 시간만 주어지는 만큼 성장 재료와 시즌 스킬북 페이지를 높은 확률로 입수할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의 견제를 받을 일도 없어 파밍 과정이 매우 쾌적하다. 만약 특정 시간대 또는 무작위로 열리는 침공 던전을 만난다면 남들보다 더욱 앞서나갈 수도 있다.


안타라스의 분노를 잠재우는 것은 오로지 용사(플레이어)들의 몫이다 = 넷마블 제공

주요 공략 콘텐츠는 시공의 균열과 보스 레이드가 있다. 둘 다 이번 확장팩의 테마인 안타라스와 연관이 있으며 시공의 균열은 안타라스에 대항하기 위한 '하거인의 유물 무기' 입수 과정을 다루고 보스 레이드는 그렇게 준비를 마친 25인의 정예 용사로 안타라스를 처치하는 것이 주제다.

시공의 균열은 본편과 마찬가지로 5명이 1개 파티를 구성하여 다양한 종류의 하수인과 강력한 패턴으로 무장한 중간보스-최종보스를 순차적으로 공략하는 방식이다. 난이도별 전투력 제한이 존재하는 대신 높은 난이도의 시공의 균열을 공략하면 보상의 양과 질이 더욱 풍성해진다.

보스 레이드는 단 하나의 난이도만이 준비되어 있다. 코스튬, 희귀 성장 재료, 공용 스킬 등 고가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플레이어들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전 서버 대상 최초 클리어에 성공한 공격대에게는 달성 즉시 보상과 랭킹 1위에 캐릭터명이 고정되는 등의 명예를 얻을 수 있다.


시즌 전장은 실력제일주의를 지향하고 있어 단순히 판수를 늘려 요행으로 티어를 끌어올리는 게 불가능하다 = 넷마블 제공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확장팩의 유일한 PvP 콘텐츠 3:3 명예의 전장이다. 정해진 전장 운영 시간에 맞춰 플레이할 수 있으며 확장팩 캐릭터로만 참여할 수 있어 기요틴 서버처럼 모두가 평등한 환경에서 공정한 경쟁을 진행할 수 있다.

점수에 따라 매겨진 티어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달라지며 최고 티어를 갱신할 때마다 희귀 재료를 얻을 수 있어 오직 실력만이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치는 치열한 경쟁 구도가 예상된다.


한편, 안타라스의 분노 확장팩은 각 주요 콘텐츠뿐만 아니라 모든 인게임 내용이 랭킹을 메기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단일 캐릭터의 최고 전투력은 물론 4개 캐릭터의 총합 전투력을 측정하기도 하며 스킬 레벨 총합, 브로치 최대 전투력, 해금 스테이지의 수, 도감 수집 포인트는 물론 안타라스 보스 레이드 공략 과정에서 입힌 피해량 누계치도 랭킹 보드에 기록된다. 


안타라스의 분노는 최초, 최고가 되려는 플레이어들에게 확고한 목적성과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 넷마블 제공

리니지2레볼루션 확장팩 '안타라스의 분노'는 7월 7일 오후 7시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자세한 정보와 함께 출시일이 공개될 예정이다.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