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버블보블 클래식’, 7일 모바일로 정식 출시

기사등록 2020-07-07 11:45:42 (수정 2020-07-07 10:45: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모비릭스] 모비릭스(대표 임중수)는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 IP(지식재산권)인 TAITO 사의 ‘버블보블(BUBBLE BOBBLE)’을 토대로 모바일 환경에 맞춘 조작과 최적화된 난이도로 이식한 ‘버블보블 클래식(BUBBLE BOBBLE classic)’을 전세계 대상으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작 ‘버블보블’은 1986년 TAITO사에서 만들어 글로벌에서 큰 성공을 거둔 최고의 아케이드 게임의 하나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전무후무한 히트를 친 오락실 게임으로 ‘보글보글’이라는 이름으로도 유명하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귀에 익은 BGM까지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한 ‘버블보블’은 국내외 게임계, 나아가서 세계의 비디오 게임 역사에서도 초기에 여성들을 게임 센터로 오게 바꾼 기념비적인 작품 가운데 하나로 손꼽힌다.

모비릭스는 ‘버블보블 클래식’이 원작에 가까운 버전으로 개발 되어 실제 아케이드 게임에서 즐겼던 재미를 그대로 모바일에서 구현하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동 버블 발사(오토샷), 숨겨진 슈퍼 게임 메뉴 등 모바일 최적화 및 원작에서 즐기기 어려웠던 부분까지 세심한 게임성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담았다.

모바일 버전 ‘버블보블’은 버블 드래곤이 거품을 쏴서 스테이지 내의 괴물들을 거품 안에 가둔 뒤에 터뜨리면서 플레이 하는 게임이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킨 오토샷(옵션 선택)은 아케이드의 모바일화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최적화 핵심 요소 중 하나다.

잘 알려진 100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오락실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고난위도 슈퍼게임(추가 100스테이지)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시작 전에 파워모드를 사용하면 익숙한 노란 캔디/파란 캔디/신발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E,X,T,E,N,D 모은 후의 보너스, 버블을 타고 다니는 맵, 버블을 터뜨려 발사하는 전기, 급류 타고 이동하는 모습 등을 만날 때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버블보블 클래식’ 개발PM 신상욱 팀장은 “기존 아케이드 게임을 그대로를 최대한 구현함과 동시에 모비일용으로 조작과 난이도를 최적화, 글로벌 여건에 맞춰 1인 플레이로도 사용자가 충분히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는데 최대한 노력했다”며 “원작사인 TAITO와 긴밀히 협의하면서 일부 오리지널과 다른 부분도 있지만 최대한 원작 게임과 가깝게 재현하되 자동 버블 발사 버튼, 숨겨진 슈퍼 스테이지 메뉴 등 원작 게임에서 더 발전된 게임성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노현관 사업 개발 이사는 “오래전부터 준비 및 서비스 중인 아케이드 클래식 IP 게임 시리즈 (스트라이커즈 1945 클래식, 트윈코브라 클래식, 스노우 브라더스 클래식, 건버드 클래식 등)의 주요 타이틀 중 하나로서 이번에 ‘버블보블 클래식’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버블보블 클래식 시리즈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오락실 클래식 게임들을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 옛 향수를 느끼고 싶어 하는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