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특수개체로 돌아온 '벨리오로스',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개발자 다이어리 Vol.6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0-07-06 14:59:47 (수정 2020-07-06 14:27:5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캡콤은 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이하 아이스본)'의 신규 몬스터 '알바트리온'과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 여름 축제 이벤트를 공개했다.

'개발자 다이어리 Vol. 6'에서 공개된 두 신규 몬스터는 9일 진행되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 Ver.14.00 업데이트로 추가된다. 헌터들은 아이스본 스토리 클리어 후 제노-지바 성체의 정찰 임무 조사를 완료하면 업데이트 당일 알바트리온을 만날 수 있으며,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는 8월 7일 기간 한정으로 배포되는 이벤트 퀘스트에서 역전 개체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하 내용 및 이미지는 캡콤 공식 유튜브 및 아이스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갈무리한 것이다.

■ 황흑룡 알바트리온

지난 개발자 다이어리에서 선행 공개된 알바트리온은 '몬스터 헌터 트라이'에 처음 등장한 고룡이다. 지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공격 방식에 따라 다양한 속성으로 변하는 방식을 그대로 채용했으며, 속성 변화 사이에 신규 패턴인 '에스카톤 저지먼트'를 추가해 수렵의 긴장도를 높였다. 에스카톤 저지먼트는 알바트리온 속성 변환 과정에서 등장하는 강력한 충격파로 속성 공격을 통한 경직으로 위력을 경감시킬 수 있다.

알바트리온 장비 'EX에스카드라' 시리즈와 각 무기는 전신이 역린인 알바트리온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제작됐다. 방어구의 고유 스킬인 '황흑룡의 신비'는 속성 내성치가 높을수록 장비 중인 무기 속성치가 상승하는 신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알바트리온 공략 핵심은 속성 공격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알바트리온 장비는 역린을 형상화 했다 = 아이스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방어가 곧 공격이 되는 독특한 콘셉트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

얼음 칼날을 찬 벨리오로스는 벨리오로스의 특수 개체로 몸에 한기를 두른 모습으로 등장한다. 특히 벨리오로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오렌지색 송곳니는 살얼음으로 인해 하얀색으로 표현된다. 특수 개체 벨리오로스가 등장하는 이벤트 퀘스트 '마지막 백기사'는 마스터랭크 24 이상 이벤트 퀘스트로 '바다 건너 극한지'에서 진행된다.

특수 개체 벨리오로스는 더 높은 공격력에 더해 신규 패턴인 지면 빙결 브레스를 들고 왔다. 해당 브레스는 지면을 일정 시간 동안 얼려 헌터들의 이동을 제한하기 때문에 재빠른 패턴이 많은 벨리오로스를 상대할 때 매우 위협적인 패턴이다. 공략 방식은 일반 벨리오로스와 동일한 방식으로 부위 파괴 위주가 된다. 다만, 일어나는 과정에서 브레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일반 벨리오로스의 장비가 비교적 가벼운 느낌이었다면 이번엔 얼음 기사 같은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얼음 칼날을찬 벨리오로스 방어구는 한 부위만 장비해도 시리즈 스킬이 발동해 즉시 '발도술 [힘]'을 사용할 수 있으며, 3부위를 착용하면 'KO술-극의'가 발동해 기절을 노릴 수 없었던 무기로도 몬스터에게 기절을 유발할 수 있게 된다.


강화된 브레스 공격은 헌터의 발을 묶는다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중갑옷 느낌의 벨리오스 장비 = 아이스본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아스테라 축제/세리에나 축제 및 시스템 업데이트

계절마다 진행되는 '아스테라 축제/세리에나 축제'는 여름을 맞이해 '정열 특집'으로 꾸며진다. 집회구역은 삼바 축제 분위기의 장식물로 치장되며, 헌터 및 접수원 의상 역시 야성미 넘치는 신규 장비가 추가된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로 각 몬스터의 얼굴을 본딴 '켈비 페이크'와 '아프토노스 페이크', 맥주잔 여러 개를 든 모양의 쌍검, 입으면 속옷 상태가 되는 덧입기, 토끼 귀 의상 등이 있다. 동반자 의상은 부부젤라를 든 푸케푸케 모양이며, 마을에 돌아다니는 돼지 '부기'의 의상은 알 모양의 부기를 든 쿠루루야크 모양이다.

이외에도 시스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인도하는 땅'에서 특정 몬스터를 불러내는 '특수 흔적'이 '마카연금' 제작 목록에 추가된다. 제작 가능한 특수 흔적은 만난 적 있는 몬스터로 한정되며, '용맥의 강용골'이나 영맥의 고룡골' 같은 인도하는 땅 소재가 필요하다. 신규 아이템으로는 '발도의 호석 III'과 '전화위복의 호석 III', '체술의 호석 V'가 추가되며, 무기를 꾸밀 수 있는 치장품, 길드 카드 및 서클 카드가 추가된다.

한편, 가을에 실시되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5탄 Ver.15.00'에선 신규 몬스터와 함께 가을 축제, 마스터 랭크 덧입는 장비가 추가될 예정이다.


평소보다 더 예뻐진 아이보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삼바 느낌이 물씬 난다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이번에도 매우 리얼한 페이크 장비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가을부터는 마스터 랭크 장비도 덧입을 수 있다 =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