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신작엿보기] 클래시 붐, 의외의 체급? 약탈만으로 부족할까 봐 이것저것 준비해봤어~

김규리 기자

기사등록 2020-06-30 21:44:05 (수정 2020-06-30 21:44:0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클래시 붐이라는 왠지 몇 번 들어봤음직한 타이틀명과 디펜스/오펜스 게임 방식의 약탈 시뮬레이션. 여기까진 진짜 익숙하죠. 그리고 수집형 RPG 방식을 더해 캐릭터와 스토리를 잡았습니다. ‘유주게임즈코리아’의 '클래시 붐’입니다.

게임의 주는, 흔히 말하는 디펜스 게임에 가깝습니다만 영웅 캐릭터의 비중을 한껏 높였습니다. 영웅 캐릭터는 오픈 스펙으로 총 35종. 고유의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은 물론 상성 관계, 장비, 성장 정도에 따라 전황을 뒤집는 등 어지간한 캐릭터 RPG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유의 캐릭터성을 살려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대의 영지를 파괴하고 약탈하는 영지 전쟁은 물론이고 스토리 퀘스트 진행, 다양한 NPC,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맵 탐험 모드, 영웅 캐릭터를 활용해 거대 보스에게 도전하는 보스 레이드, 마블류 보드게임의 형태를 한 ‘대부호’, 250여 층의 시련의 탑, 특수 요새 공략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죠.

전투 진행 방식은 디펜스 게임 형태지만 실제 게임의 전체적인 흐름이 캐릭터 RPG처럼 느껴지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약탈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사도와 같은 면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캐릭터 RPG를 좋아하는 분들이거나 약탈 디펜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접근성이 낮을 수도 있겠습니다. 비교적 영리한 혼합 장르를 선보인 ‘유주게임즈코리아’의 '클래시 붐’이었습니다.

◆ 클래시 붐 플레이 영상

서비스 유주게임즈코리아
플랫폼 AOS / iOS
장르 약탈 전략 SLG
출시일 2020.06.30
게임특징
 - 괜찮아, 약탈만 있는 게 아니야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 [박성일 기자 zephyr@chosun.com] [gamechosun.co.kr]

김규리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