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접두어 부여, 조각상 등급 업, 길드 콘텐츠까지? 달빛조각사 'Book 2.9' 업데이트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0-05-21 21:18:09 (수정 2020-05-21 20:43:2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는 21일 모바일 MMORPG의 대규모 업데이트 'Book 2.9 길드 라이프'를 통해 길드 레이드와 길드 하우징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길드 라이프 업데이트는 달빛조각사 상반기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 중 두 번째 업데이트다. 첫 번째 업데이트였던 '길드 워즈'가 길드 간의 우위를 다투는 콘텐츠를 다뤘다면 길드 라이프는 말 그대로 하우징과 조각상, 낚시터 등 길드원들의 생활 터전이 되는 길드 아지트를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는 업데이트다.

지난 길드 워즈로 추가된 아지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가구를 배치해 꾸미는 '길드 하우징'으로 변신했다. 길드 하우징 가능 범위는 길드 아지트 대형 건물과 마당이며, 길드장이 편집할 수 있다. 길드 하우징 편집 시엔 아지트 내 모든 길드원의 작업이 중단되고, 아지트 중앙 광장으로 이동한다.

하우징용 가구는 길드 아지트의 NPC에게 개인 휘장을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다. 길드 전용 가구는 8종이 있으며, 이중 2인 침대 및 4인 소파를 이용할 경우 일정 시간마다 휴식 경험치 시간이 최대 2시간까지 제공된다. 구입한 가구는 길드 공용 창고에 보관한다.


하우징 안에 다양한 가구를 배치해 특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전용 가구는 개인 휘장으로 구입 = 게임조선 촬영

길드 조각상은 길드원 모두가 힘을 합쳐 만드는 대형 조각상이다. 조각상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길드 창고에 모은 후 길드장과 부길드장이 길드 아지트 조각사 NPC '호윅'에게 신청 후 제작한다. 완성품은 길드 아지트 중앙의 조각상 받침대에 배치할 수 있다.

제작한 조각상은 모든 길드원들에게 경험치 증가 및 획득 골드 증가, 쟁탈전 추가 획득 등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지만, 지속적으로 조각상을 보수하지 않으면 버프 수치가 감소한다. 보수 재료 역시 제작 재료 납품과 마찬가지로 길드 창고에 보관하면 된다.

만약 조각상의 외형과 효과를 바꾸고 싶다면 제작대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제작대 업그레이드 역시 길드장과 부길드장이 호윅에게 길드 코인 10만 개를 지급해 진행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후 길드 조각상을 개조해 외형과 효과를 바꿀 수 있다.


길드 조각상은 길드 아지트 중앙에 배치 = 게임조선 촬영


쉽게 얻기 힘든 효과인 '쟁탈전 획득 점수 +50%'에 주목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하우징 및 조각상에 사용하는 길드 코인은 쟁탈전과 골드 기부, 길드 임무, 길드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기부는 길드 탭에서 골드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하루 최대 500만 골드까지 기부 가능하다. 기부로 획득하는 코인은 10만 골드 당 길드 코인 한 개로 최대 금액을 기부할 경우 하루 50개의 길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의뢰는 길드 아지트 NPC에게 수령한다. 길드 의뢰를 지급하는 NPC는 말풍선 표시 유무로 구분할 수 있다. 의뢰 내용은 같은 길드원과 특정 지역 입장이나 몬스터 사냥 등 협동 퀘스트로 구성됐다.


길드 기부는 하루 최대 500만 골드 까지, 즉 길드 코인 50개 분량이다 = 게임조선 촬영


길드 의뢰 NPC는 말풍선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길드 레이드는 필드 보스 '티라스'를 제압하는 방식으로 '길드 콘텐츠'에서 진행할 수 있다. 레벨 3 이상 길드의 길드장과 부길드장이 하루 1번 무료로 레이드를 오픈 할 수 있으며, 길드코인을 소모해 추가로 두 번 더 길드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 길드 레이드는 최대 30명이 입장 가능하며, 오픈 후 5분의 입장 시간이 주어진다.

레이드 보상으로는 '흑요석 조각'과 '휘장', '낡은 골드 주머니'를 지급하는 순위 보상과 '품질 개량'에 사용하는 '숫돌 조각'과 전설 아이템 제작에 사용하는 '엘리멘탈 스톤'이 등장하는 드랍 보상, 길드원 전체에게 '영혼석 파편'을 지급하는 '길드 보상'이 있다.


길드 레이드는 길드 콘텐츠 탭에서 진행 가능 = 게임조선 촬영

이외에도 확장을 통해 최대 전설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길드 낚시터'와 길드 콘텐츠를 위해 재료를 모아두는 '길드 창고가 추가됐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길드 콘텐츠 외에도 이용자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다양한 추가 콘텐츠 및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 이중 캐릭터 전투력 향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는 '품질 개량'과 '조각상 등급 업'이 있다.

품질 개량은 장비 개조에서 하며, 골드와 숫돌, 루나리움을 소모해 최대 2회까지 개량 가능하다. 개량할 수 있는 장비는 그림자와 발두르, 아테나, 아쿠벤스, 아누비스, 투발카인, 달빛인도자, 평화인도자 8종이다. 개량 시 강화 단계와 추가 옵션, 강화 효과는 변하지 않는다.

개량된 장비는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가 상승하며, 전설 1티어부터 3티어 방어구와 영웅 3티어부터 전설 3티어 장신구는 추가로 특수 옵션이 부여된다.


많은 이용자가 기다린 접두어 없는 아이템 구제 기능이 추가됐다 = 게임조선 촬영

조각 등급 업은 말 그대로 조각상의 품질을 확정적으로 높이는 기능이다. 등급 업은 원하는 조각상에 전리품을 채우고, 제작 재료 일부를 사용해 상위 품질로 높이는 방식이다. 등급 업에 필요한 전리품은 조각상의 제작 레벨과 품질에 따라 다르다.

등급 업 기능이 추가되면서 조각상 최대 등급이 높아졌다. 기존에는 최대 대작 조각상까지 만들 수 있었지만, 이제 등급 업을 통해 더 높은 능력치를 가진 '초월작' 조각상 제작이 가능하다. 초월작 조각상은 대작 이하 조각상 대비 능력치 상승뿐만 아니라 새로운 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어 매우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확정 등급 업이 가능한 대신 요구하는 재료 수가 매우 많다 = 게임조선 촬영


기존 세트 효과에 공격 시 디버프 효과가 추가됐다 = 게임조선 촬영

이밖에 혼돈의 입구 전설 장비 보상 범위 증가, 레이드 보스 꾸밈옷 제작, 왕국의 증표 교환 상품 변경, 투기장 및 레이드 개편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낮은 레벨 던전에서도 발두르 장비를 노릴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레이드 보스로 만드는 신규 꾸밈옷 = 게임조선 촬영


리플리의 재료를 사용해 보스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다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