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토탈 워: 워해머2 신규 DLC '감시자와 배불뚝이' 공개, 21일 출시 예정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0-05-08 17:36:47 (수정 2020-05-08 16:51: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토탈 워' 시리즈의 제작사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는 8일 '토탈 워: 워해머2' 신규 DLC '감시자와 배불뚝이'를 공개했다.

감시자와 배불뚝이로 전설적인 군주 '엘타리온'과 '배불뚝이 그롬', 하이엘프 및 그린스킨 신규 유닛, 고유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하이엘프는 2018년 5월에 출시된 DLC '여왕과 노파' 이후 2년 만에 신규 전설 군주 및 유닛이 추가됐고, 그린스킨의 경우 토탈 워: 워해머2 출시 후 처음으로 대대적인 개편을 받는다.

신규 DLC 감시자와 배불뚝이는 스팀을 통해 21일 정식 출시된다.

■ 토르 이우레세의 지도자 하이엘프 '엘타리온'

하이엘프의 전설 군주 엘타리온은 울쑤안 동쪽 토르 이우레세 지역의 지도자로 고유 시스템 '아텔 타마르하'를 사용한다. 아텔 타마르하는 엘타리온의 작전기지로 '침묵의 파수꾼' 및 '이우레세의 감시자' 건물을 통해 토르 이우레세의 방비와 고유 정예 유닛 최대 모집 한도 증가, 이우레세의 안개,  적 영웅 및 군주 심문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전용 의식인 '라드리엘레의 기도'를 통해 해당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다.

전투에 참여하는 엘타리온은 전용 탈것인 그리폰 '우레날개'에 탑승하며, 창과 검, 고위 마법을 사용해 적을 제압한다. 또한 함께 추가되는 신규 군주 유형인 '아크메이지'는 5개 학파의 메이지 영웅과 다르게 모든 학파의 군주가 등장해 전략의 폭을 넓힌다.

이외에도 일반 유닛 토르 이우레세의 수호자 '실버린 가드', 크레이스의 명물 '전쟁 사자'와 '사자 전차', ' 비전 불사조'가 추가되며, 캠페인 전용 유닛으로 '엘타리온의 안개순찰자', '아스타릴의 파수꾼', '토르 이우레세의 첨탑 경비대', '아텔 타마르하 신념대', '토르 가벌' 기사단', 신규 유명 연대 '토르 칼레다의 갈고리', '라하그라의 사자떼', '아수리얀의 징조'가 등장한다.


전용 그리폰 '우레날개'를 탄 엘타리온 = 토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신규 군주 아크메이지가 화염 학파 마법을 사용하는 장면 = 토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크레이스의 화이트 라이온 외 크레이스 출신 유닛이 추가된다 = 토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박살 난 도끼 지도자 그린스킨 '배불뚝이 그롬'

트롤 고기를 먹어 비대해진 고블린 배불뚝이 그롬은 그의 수하인 주술사 '검은 니빨'과 함께 등장한다. 그의 식탐을 모티브로 하는 '그롬의 솥단지'라는 시스템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음식 재료를 모아 요리를 만들고, 그롬과 휘하 군대에게 고유 강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만찬을 통해 특수 유닛을 추가할 수도 있다.

전투에 참가하는 그롬은 기본적으로 전차에 탑승한 상태로 등장한다. 그롬 외 영웅 유닛으로는 군주 '학살자 아자그' 이후 처음으로 어둠 학파 마법을 쓰는 '거인 강가 트롤 마녀'가 등장한다.

추가되는 일반 유닛의 경우 트롤과 워 머신에 치중된 모습을 보여준다. 대표적으로 '스노틀링 펌프 수레'와 '강가 트롤', 거대 골렘인 '악의 우상' 등이 있다. 신규 유명 연대의 경우 상술한 세 유닛을 베이스로 하는 '로기 보기의 폭자기관차'와 '늪지의 괴물', '대빵 큰 놈'이 등장한다.


전차 군주 '배불뚝이 그롬' = 토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새롭게 추가되는 트롤 유닛 = 토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매드맥스를 연상케하는 워머신도 대거 추가된다 = 토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골렘 형태을 닮은 '악의 우상' = 토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그린스킨 개선 및 신규 군주 '임릭' FLC

지난 DLC에 이어 이번 DLC에서도 올드 월드 세력에 대한 대대적인 개선이 진행된다. 이번 개선 대상은 오크와 고블린,의 연합인 '그린스킨'이다.

우선 투지를 채워 NPC 군단을 제공받는 'Waaagh' 기능은 이제 전투에 참여한 유닛이 Waaagh 포인트를 생성하고, 이용자가 직접 사용하는 형태로 변경된다. 또한 전투 및 정착지에서 스크랩을 수집해 군단별 업그레이드 및 유닛 개선 기능이 추가된다.

한편, 업데이트 당일에는 무료 콘텐츠로 하이엘프 전설 군주 '임릭'이 추가된다. 임릭은 드래곤 기수의 고향으로 유명한 칼레도르의 대공으로 원작에선 엘프 내전 당시 드래곤의 알을 제공받는 조건으로 다크엘프의 위치킹 '말레키스' 편에 선 인물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