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발표

기사등록 2020-03-30 11:57:25 (수정 2020-03-30 10:43:3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로이커뮤니케이션즈]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가 27일(한국 시각), 개발사 친화적인 신규 멀티플랫폼 퍼블리싱 모델 ‘에픽게임즈 퍼블리싱(Epic Games Publishing)’을 발표하고, <더 라스트 가디언>의 젠디자인, <인사이드>, <림보>의 플레이데드, <컨트롤>의 레미디 엔터테인먼트와의 첫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퍼블리싱은 기존의 개발사/퍼블리셔 모델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업계 최고의 개발사 친화적인 조건을 제시하여, 개발사가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완전한 창작의 자유와 소유권’을 개발사에 제공한다. 개발사는 지식재산권을 100% 보유하며, 작품에 대한 완전한 창작 결정권을 가진다.

또한, 에픽게임즈 퍼블리싱은 개발자 급여부터 QA, 로컬라이제이션, 마케팅 등의 모든 퍼블리싱 비용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에 필요한 비용의 최대 100%까지 지원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50:50 수익 분배’를 통해 개발사가 자사의 작품에 대한 공정한 수익 분배를 받는다. 개발사는 모든 비용이 회수된 시점부터, 최소한 전체 수익의 50%를 가져가게 된다.

에픽게임즈의 설립자 겸 CEO인 팀 스위니는 “과거에 에픽게임즈가 여러 퍼블리셔들과 일하면서 구상했던, 우리가 정말 원했던 퍼블리싱 모델을 구축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총괄 헥터 산체스는 “젠디자인과 플레이데드, 레미디 엔터테인먼트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재능을 갖춘 스튜디오 중 하나이며, 모두 차세대 게임에 대한 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라면서, “개발사들은 완전한 창작 결정권을 가질 것이며, 에픽게임즈는 프로젝트 자금과 서비스의 탄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트너 개발사와 게임 등 에픽게임즈 퍼블리싱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