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언택트 시대 교육·운동·놀이…한빛에 다 있다

기사등록 2020-03-27 14:14:53 (수정 2020-03-27 13:48:4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사회적 거리두기'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언택트 경제(Untact Economy)가 주목받고 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기피하는 현상으로 교육, 놀이 등 생활 전반에 새로운 패턴이 요구되는 분위기다. 

한빛소프트는 학원에 가지 않고도 혼자서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앱 '오잉글리시'와 '오차이니즈'를 서비스하고 있다.

오잉글리시와 오차이니즈는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활용한 영어 트레이닝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PC, 모바일(스마트폰 및 태블릿)등 디바이스에 상관 없이 실시간으로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실시간 원어민 회화를 통해 추가비용 없이 매일 원어민 강사와 실시간으로 영어회화를 할 수도 있다.

특히 반복 연급을 통한 음성 판정과 오답 노트 기능을 통해 발음을 체크하고, 자연스레 교정하는 게 가능하다. 이를 통해 모국어 습득의 과정과 마찬가지로 그 말이 쓰이는 상황 혹은 일련의 연상 과정을 통해 언어 구사 능력을 습득하도록 돕는다.

한빛소프트는 최근 사단법인 스마트교육학회 및 (주)더울림과 지역 인재 양성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잉글리시의 전국 지차체 및 교육청 보급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이 집에서 오잉글리시를 교육 보조재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한빛소프트는 스타 영어강사 이현석씨와 제휴해 새로운 영어교육 앱 '오픽의 신'도 개발 중이며, 올해 상반기 상용화 계획이다. 이 앱은 이현석 강사의 문제 적중 노하우가 담긴 오픽 스크립트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반복 트레이닝 할 수 있는 툴을 탑재한다

 

 

한빛소프트는 아울러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개인 트레이너를 두고 운동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런데이'와 '핏데이'도 서비스하고 있다.

런데이는 나만의 트레이너가 옆에서 같이 달려주듯 육성으로 운동 방법을 말해주는 게 특징인 운동 앱이다. 이 앱은 야외 달리기는 물론, 실내 러닝머신 등 운동 패턴에 따라 다양한 음원을 재생해주고 속도, 달린 거리, 소모 칼로리 등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풀 보이스 트레이닝과 함께 런데이 앱에 등록한 온라인 상 친구에게 '박수 응원'을 보내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향후 응원메시지를 음성(TTS)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업데이트 될 계획이다.

핏데이는 근력 훈련에 초점이 맞춰진 운동 앱으로 별도의 도구나 비용 없이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매일 7분 운동’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의 운동 계획을 설정해주는 스케줄표, 칼로리 소모 계산 기능, 개인 운동 기록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목표 체중 감량을 달성할 때까지 관리해준다 SK브로드밴드 이용자들은 'Btv x FITDAY'를 통해 집에서 TV화면을 통해 홈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게임 '오디션' 및 모바일 '클럽오디션'의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에게 온라인 놀이와 소통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 게임들의 커뮤니티 활동 중심에 있는 '팸'(FAM)은 '패밀리'의 줄임말로 RPG 게임의 '길드' 처럼 유저들 간 친목을 위해 활동하는 소그룹들이다. 

한빛소프트는 클럽오디션에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팸 대전'을 선보이며 유저들의 커뮤니티 황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펨 대전은 기존 '팸 진영배틀'의 확장버전으로, 서버 내 모든 팸이 실시간으로 게임 내 지역을 점령하기 위한 경쟁을 펼친다. 

출시 예정인 모바일게임 신작 '퍼즐오디션' 역시 오디션 원작의 커뮤니티 기능을 계승한다. 유저들은 이 게임의 '스타 콘테스트' 콘텐츠를 통해 게임 속 아바타의 패션을 멋지게 꾸미고 평가받을 수 있으며, '스타의 거리' 콘텐츠를 통해 행동력을 품앗이하고 다른 유저와 소통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당사는 게임을 넘어 종합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언택트 경제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적인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