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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4분기 매출 5,518억… 19년 매출 2조 1755억 원

기사등록 2020-02-13 17:02:14 (수정 2020-02-13 16:3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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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넷마블] 넷마블이 3년 연속 연간 매출 2조 원을 달성했다.

13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518억 원, 영업이익 50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넷마블은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매출 2조 1755억 원, 영업이익 2,017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 2018년에 비해 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6%(1,542억) 늘고, 16.5%(400억) 줄었다.

지난 4분기 매출(5,518억 원)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3.3% 증가, 전 분기 보다 11% 감소했고, 영업이익(502억 원)은 전년 동기 대비 32.1% 증가하고, 전 분기 보다 40.5% 감소했다.

4분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72%(3,991억 원)를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해외 매출 비중 확대를 견인했다.

연간 기준 해외 매출도 2016년 7,573억 원, 2017년 1조 3181억 원, 2018년 1조 4117억 원에 이어 2019년에도 전체 매출의 67%에 달하는 1조 4494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19년은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며 “올해는 3월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등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일곱 개의 대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등은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어 자사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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