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그라비티, 2020년 모바일게임 출시 일정 소개

기사등록 2019-12-26 15:24:48 (수정 2019-12-26 14:22:5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그라비티] 지난 17일 폐막한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19'를 통해 신규 게임을 다수 발표한 그라비티의 2020년 출시 일정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국내 출시 일정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는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택틱스'와 대형 신작 MMORPG '라그나로크 ORIGIN'이다. 두 게임 모두 2020년 내 국내 출시 예정이다. 

이 중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지난 11월 8일 태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좋은 성적을 기록하여 2020년 1월에는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ORIGIN’은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잇는 대작으로 기대하고 있는 타이틀로 2020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진행 중이다. 

글로벌 지역 런칭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지스타 발표 타이틀 중 하나인 ‘나오미 퍼즐(Ms.NAOMI’s PUZZLE)’은 12월 3일 한국, 중국 등을 제외한 전세계 136개 지역에 런칭했다. 또한 한국에서 먼저 출시한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도 인도네시아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총괄 이사는 “그라비티의 목표는 ‘개발을 잘하는 게임사’이다. 그라비티는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라그나로크 IP’를 확장하고 ‘신규 IP 개발’ 및 ‘게임 플랫폼과 장르의 다양화’를 위해 매진하겠다”라 전했다. 

김진환 이사는 또한 “궁극적인 목표는 시장 1위”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의 시장 확장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최근 설립한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ravity Game Tech)처럼 현지에서 직접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지사 설립 등을 통해 해당 지역 유저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