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달빛조각사, 신입 CM 검오공오치, 이용자와 활발한 소통 눈길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19-12-13 15:52:27 (수정 2019-12-13 15:14:4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가 대규모 업데이트 'Book 2.0 브렌트 왕국'으로 새롭게 단장한 가운데 신입 커뮤니티 관리자 'CM검오공오치'의 활발한 활동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일 Book 2.0 브렌트 왕국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커뮤니티 관리자 CM검오공오치는 현재 CM서윤과 함께 공식 커뮤니티에서 달빛조각사 관련 소식 전달과 함께 이용자 소통을 담당하고 있다. 검오공오치라는 이름은 서윤과 마찬가지로 원작 소설 캐릭터에서 차용한 것으로 소설에서는 무술 사범 '검치'의 504번째 수련생으로 등장한다. 게임 내에서는 '강타' 스킬 히든 퀘스트를 알려주는 주요 NPC로 등장하며, 세라보그 성 중앙 광장에서 다른 사형을 찾고 있는 검오공오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기존 커뮤니티 관리자인 CM서윤이 공지부터 이용자 소통까지 공식 커뮤니티 소통까지 모든 부분을 맡고 있다면 CM검오공오치는 이용자와의 소통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CM검오공오치는 원작과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주인공인 달빛조각사 이용자들을 사형으로 존대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많은 이용자는 원작 검오공오치의 독특한 캐릭터성을 잘 살린 CM검오공오치의 신선한 모습에 호평하고 있다. 달빛조각사 커뮤니티의 이용자들은 CM검오공오치를 '동생'이나 '공치'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친근함을 표하거나 게임 내 문제가 발생하면 CM검오공오치를 가장 먼저 찾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CM검오공오치는 적극적인 소통에 등장 일주일 만에 이용자들 사이에서 귀여운 사제 캐릭터로 정착하는 것에 성공했다.


이용자에게 친근한 사제 캐릭터로 자리잡은 CM검오공오치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신입 커뮤니티 관리자 CM검오공오치 등장을 기념하는 오행시 글짓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20일까지며, 참여 인원 100명 달성 시 모든 이용자에게 중급 옵션석 상자 1개, 300명 달성 시 진귀한 루나리움 상자 1개, 700명 달성 시 혼돈의 입구 입장권 1장을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빨간 나비 1천 마리, 3명에게 500마리, 5명에게 300마리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상품은 24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공식 카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해진 양식에 따라 댓글로 오행시를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는 계정당 1회만 인정되며, 중복 댓글을 작성할 경우 마지막으로 작성한 댓글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CM검오공오치 = 달빛조각사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