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그라비티, 2019년 1분기~ 3분기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 전년 대비 상승

기사등록 2019-11-15 14:14:02 (수정 2019-11-15 13:57:1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그라비티] 한국의 온라인, 모바일 게임기업 그라비티가 자사의 2019년 누적 실적을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19년 1~3분기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2,893억 원, 469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인 1,735억 원, 202억 원 대비 각각 66.7%, 131.8% 상승했다.  

(단위 : 억원)


그라비티 매출 및 영업이익 = 그라비티제공

또한 그라비티의 3분기 매출은 776억 원,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75.5%, 44.4%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 0.7%, 영업이익은 21.3% 감소했다. 

(단위 : 억원)


그라비티 매출 및 영업이익 = 그라비티제공

전체 수익 중 비중이 큰 모바일 수익은 전년 동분기 대비 83.4% 증가했다. 전년 대비 증가는 동남아, 일본, 북남미, 오세아니아의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과 한국에서 9월에 런칭한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수익 증가 때문이다. 

한편 그라비티는 한국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시즌2 버전인 ‘라그나로크M: 시즌 2 빛과 그림자’를 선보였으며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출시 이후 구글 매출 순위 28위,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 26위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그라비티의 활발한 글로벌 시장 진출도 눈길을 끌고 있다. 2019년 10월 16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유럽 일부 지역과 러시아 지역에 런칭했다. 또한 11월 8일 신작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를 태국 지역에 런칭해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 1위, 최고 매출 순위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 4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는 2020년 상반기에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11월 13일에는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글로벌 런칭해 본격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 

그라비티는 "그라비티는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신규 게임 개발 및 런칭에 매진하고 있다. 먼저 2020년에는 ‘라그나로크 ORIGIN’을 한국에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도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출시할 예정이다”며 “그라비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