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서강대 게임교육원 개발팀 '카셀게임즈' 레트로폴리스 흥행 비결은?

기사등록 2019-11-11 15:01:35 (수정 2019-11-11 12:24: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세계 인디게임 업계가 며칠 전 스팀 플랫폼에 출시된 TCG(Trading Card Game) 때문에 들썩이고 있다. 11월 7일 기준 글로벌 게임유통 플랫폼 ‘STEAM’의 ‘Top selling’ 카테고리에서 GTA5와 Monster Hunter World를 누르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대한민국의 ‘카셀게임즈’라는 신생개발사에서 개발한 ‘래트로폴리스’라는 게임이 그 주인공이다.

‘래트로폴리스’는 스팀 플랫폼에서 1위에 등극함은 물론 유튜브 상에서도 많은 게임관련 스트리머들의 극찬을 받으며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데 본작을 개발한 것은 바로 게임&평생교육원 졸업생과 현재 4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구성된 “인디게임 개발팀 ‘카셀게임즈’다.

‘카셀게임즈’는 2018년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의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조직되었다. 당시 3-4학년 학생이 주축이 되어 개발이 시작된 ‘래트로폴리스’는 지금의 모습과는 많이 달랐다.

카드를 활용한 게임운영이라는 코어는 동일했지만 디펜스 장르라기 보다는 경영시뮬레이션 장르에 가까운 모습이었다. 한 학기 6개월이라는 개발기간 이후 ‘래트로폴리스’는 부족한 부분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고민을 거듭한 결과 지금의 모습으로 변신했다.

이후 다시 6개월이라는 각고의 시간을 거쳐 2018년 GIGDC(Global Indie Game Development Contest)에서 대학부 금상을 수상하게 되고 이후 여러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된다. 핵심 멤버인 “황성진” 팀장은 졸업한 이후에도 취업이 아닌 상용화의 길을 걷게 되었고 마침내 스팀 1위를 거머쥐는 쾌거를 거두게 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