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V4, 첫 번째 허들 4막 4장, 가장 빠른 40레벨 달성 방법은?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19-11-08 16:49:54 (수정 2019-11-08 16:03:0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의 모바일 MMORPG V4를 즐기다보면 메인 퀘스트 4막 4장의 완수 조건인 40레벨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다.

메인 퀘스트를 따라 진행한 캐릭터는 보통 4막 4장을 진행할 때 30레벨인데 약 10레벨 가량을 필드 사냥을 통해 올려야 하는 것이다. 또한 이후 등장하는 메인 퀘스트도 일정 레벨을 요구하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을 위한 사냥터와 전투력 상승 방법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이용자들이 레벨업을 위해 자주 이용하는 곳은 '몽환의 틈'과 '루나트라'다. 몽환의 틈은 3막 3장을 완료하면 개방된다. 캐릭터마다 몽환의 틈 각 지역을 하루에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충전권을 사용해 최대 90분까지 연장 가능하다. 중요한 점은 각 지역의 이용 시간이 별도로 계산된다는 것. 다시 말해 '기사의 후회 I' 지역을 1시간 이용해도 나머지 지역 이용 시간은 감소하지 않는다. 이를 이용해 몽환의 틈 여러 지역을 다니며 사냥하면 40레벨까지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4막 5장 이전 40레벨 미만 캐릭터가 입장 가능한 지역은 기사의 후회 I과 II다. 기사의 후회 II는 입장 전투력 13,000을 요구하기 때문에 장비 및 스킬을 강화를 통해 전투력을 올려야 한다.


몽환의 틈은 각 마을 음유시인을 통해 입장 = 게임조선 촬영


혼자 잡기 버거운 네임드가 있으니 사냥시 주의가 필요 = 게임조선 촬영


기본 1시간, 추가로 30분씩 90분의 이용 시간을 충전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몽환의 틈 이용 시간을 다 소모했다면 루나트라로 이동해 자동 사냥을 계속한다. 인터 서버는 4막 2장을 완료하면 개방되며, 차원의 경계를 통해 루나트라로 이동한다. 루나트라의 사냥터는 전투력 12,000부터 141,000까지 마련돼 있으며, 동일 전투력을 요구하는 일반 사냥터보다 훨씬 많은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루나트라 몬스터는 서버와 상관없이 동일한 경험치를 지급하기 때문에 굳이 다른 서버에서 사냥하지 않아도 된다.


다른 서버 루나트라는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 가능 = 게임조선 촬영


일반 필드 몬스터보다 훨씬 많은 경험치를 지급하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 게임조선 촬영

몽환의 틈과 루나트라에서 사냥하기 위해선 일정 수준 이상의 전투력이 필요하다. 40레벨 미만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리는 가장 빠른 방법은 메인 퀘스트 진행으로, 많은 경험치 외에도 스킬 강화 재료 및 각인석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메인 퀘스트를 4막 3장까지 완료하면 모든 부위 희귀 장비를 지급하기 때문에 캐릭터 전투력을 단숨에 높일 수 있다. V4는 일정 강화도까지 강화에 실패하지 않는 '안전 강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퀘스트 및 업적을 통해 얻은 강화 주문서를 모아놨다가 메인 퀘스트로 얻은 희귀 장비에 사용하자.


메인 퀘스트만 진행하면 모든 부위 희귀 장비를 갖출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 장비와 스킬을 강화했다면 채집과 제작, 몬스터 조사를 통해 부족한 전투력을 올리자.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맹약의 일원' 캐릭터를 동료로 영입한다. 이 중 이블린은 필드 채집을 지원하기 때문에 제작과 몬스터 조사를 병행해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즉, 동료에게 필드 채집을 지시해 재료를 모으는 동시에 캐릭터는 자동 사냥으로 몬스터 조사를 올리고, 어느 정도 재료가 모이면 제작으로 추가 전투력을 올리는 것이다.


동료를 채집 파견, 본캐는 자동사냥으로 제작과 사냥을 동시에  = 게임조선 촬영


자동 사냥만 해도 전투력이 상승하는 몬스터 조사 = 게임조선 촬영

만약 몬스터 사냥 속도가 느려 레벨업이 더딜 경우 음식 및 공격 속도 물약을 사용해 캐릭터를 일시적으로 강화하는 방법이 있다. 해당 소모품은 공격력 및 공격 속도, 치명타 피해 증가 등 일시적으로 전투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여러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음식을 준비하면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몽환의 틈 몬스터는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음식을 활용해야 한다 = 게임조선 촬영

소환수와 축복의 물약, 핫 타임의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를 이용하면 단시간에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소환수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줄 뿐만 아니라 경험치 획득량을 최소 40%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필드 사냥 시 반드시 소환해야 한다. 단, 소환에는 소환수 주문서가 필요하다. 축복의 물약은 경험치 획득량을 200% 늘려주는 아이템으로 퀘스트 및 임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중복 사용 시 경험치 획득량은 늘어나지 않지만, 효과 시간은 최대 1일 3시간까지 증가한다. 마지막으로 핫 타임은 특정 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50%가 증가하는 이벤트로 현재 V4 오픈을 기념해 8일부터 3일간 진행 중이다.


아껴둔 축복의 물약은 핫타임에 몽환의 틈에서 소모하자 = 게임조선 촬영

장비 및 스킬 강화, 제작, 몬스터 도감 등을 이용해도 전투력이 모자랄 경우 상점에서 판매되는 소환 패키지 3종 구매해 전투력을 올릴 수도 있다. 해당 패키지는 고정으로 희귀 소환물을 제공하는데, 가격대비 전투력 및 경험치 상승효과가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막 시작한 이용자에게 추천한다.


말 그대로 '희귀'한 희귀 소환물을 확정적으로 지금하는 패키지 3종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