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컴투스글로벌게임문학상2019’ 양적·질적 향상 확인

기사등록 2019-10-02 10:12:01 (수정 2019-10-02 09:55: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컴투스글로벌게임문학상2019’에 출품된 응모작을 분석한 결과, 2회째를 맞이해 양적·질적 수준 모두 큰 증대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재능 있는 스토리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2회째는 ‘원천스토리’와 ‘게임시나리오’ 2개 부문에서 총 350여 편의 작품을 응모 받으며 성황리에 접수를 마감했다.

올해는 국내 유일의 게임스토리 공모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참신하고 탁월한 수준의 작품들이 대거 접수됐다. 신진 창작자들은 물론 전·현직 스토리 작가나 영화 감독, 연출가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출해, 전반적인 질적 수준이 크게 향상한 것으로 확인됐다.

장르별로는 판타지가 전체 응모작의 약 54%를 차지하며 여전한 대세감을 드러냈다. 다만, ‘반지의 제왕’ 풍의 일반적인 판타지 스토리가 아닌, SF나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접목한 참신한 이야기들이 대거 접수됐다.

또한, 올해는 ‘게임시나리오’ 부문 신설로 인해 로맨스 장르의 작품이 크게 늘어났으며, 이 외에도 SF, 스릴러, 추리 등 전체적인 응모작의 장르 다양성이 증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품의 소재별로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영웅/모험/신화 등 판타지 스토리에서 자주 채용되는 소재들이 가장 많았다. 이 외에도 연애/사랑, 전쟁/역사, 이종족/이능력(초능력) 등 응모 부문과 장르를 불문하고 다채로운 이야기 소재들이 활용된 점도 눈에 띄었다.

컴투스는 현재 전 응모작품에 대한 심사를 진행 중이며, 오는 10월 중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