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뇌세포가 깨어난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창의력 돋는 작품들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7-11 18:13:04 (수정 2019-07-11 17:41:4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게이머의 창의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었던, 넷마블의 국민 캐주얼 게임 '캐치마인드'가 모바일로 다시금 등장할 예정이다. 바로 하반기 출시 에정인 '쿵야 캐치마인드'가 그 주인공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단순히 원작인 PC 캐주얼 그림 퀴즈 게임이 아니다. 위치 기반 증강현실(AR)을 이용해 주변 친구의 퀴즈 문제를 풀거나 답하는 콘텐츠와 실시간으로 다수의 이용자가 그림 퀴즈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또, NPC인 쿵야가 제출하는 그림을 제한 시간 내에 푸는, 간단한 퀴즈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기발하면서도 창의력돋는 다수 이용자의 그림 퀴즈를 한 눈에 확인하고 SNS 등에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도 존재한다.

 

타이틀명이 '캐치마인드M' 혹은 '캐치마인드 모바일'이 아니라, '쿵야 캐치마인드'인 이유는 무엇일까? 온라인 캐주얼 게임 '야채부락리'도 합세했기 때문이다. '야채부락리'에 등장하는 캐릭터, '쿵야'가 함께해 '쿵야 캐치마인드'의 캐릭터성을 살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쿵야 캐치마인드'는 원작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진화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또, 원작으로 인해서 '쿵야 캐치마인드'에 대해 기대하는 이들도 많다.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이슈가 된 바 있는 독특한 발상과 창의력의 그림 퀴즈 덕분. 

 

독특하면서도 창의력 발하는 그림 퀴즈는 이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콘텐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정 그림 퀴즈는 많은 이들에게 감탄을 자아내게 했고, 때로는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도 이러한 부분을 활용해 공식 티저 페이지를 꾸몄다. 공식 티저 페이지에서는 이용자들이 미리 그림 퀴즈를 낼 수 있으며, 이를 맞출 수도 있다. 이에 도대체 어떻게 이런 발상을 했는지 감탄을 자아내는 쿵야 캐치마인드 그림 퀴즈 다수 작품을 소개한다.

 

※ '정답' 텍스트 부분을 드래그하면 각 그림 퀴즈 작품의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답 : 하와이

 

 

정답 : 배달

 

 

정답 : 펜싱

 

 

정답 : 잠옷

 

 

정답 : 아이디어

 

 

정답 : 두더지

 

 

정답 : 피망

 

 

정답 : 바늘방석

 

 

정답 : 금연

 

 

정답 : 아바타

 

 

정답 : 소원

 

 

정답 : 손길

 

 

정답 : 위기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