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인스타그램 아성에 도전하는 피블(PIBBLE),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피블 오픈 알파 본격 런칭

기사등록 2019-06-07 09:51:24 (수정 2019-06-07 09:51:2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지피커뮤니케이션즈] ‘블록체인으로 소셜의 미래를 디자인하다.’ 이미 페이스북을 제치고, 월 10억 명이 사용함으로써 소셜의 신화를 쓰고 있는 인스타그램에 한국의 블록체인 업체가 이 같은 슬로건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국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피블(PIBBLE)은 6개월간의 클로즈 테스트를 마치고 최근 알파버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 스토어에 공개했다.
 
피블(PIBBLE)은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나, 소셜 활동을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보상모델로서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피블(PIBBLE)에서도 인스타처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자신의 일상의 공유하지만, 피블의 팔로워나 친구들은 좋아요를 날리는 대신 ‘업보트’를 통해 포인트를 던져줄 수 있다.
 
블록체인의 지갑기능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포인트를 PIB(피블 암호화폐)로 교환해서 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피블의 관계자는 “좋은 컨텐츠를 올리고 커뮤니티 활동을 열심히 하면, 업보트 등을 통해 월 백 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유저가 계속 나올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특히 피블(PIBBLE)은 인스타그램에 없는 사진 커머스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누구나 자신의 사진을 판매용으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이다. 피블팀은 “이제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고도화 되어있는 만큼, 사진작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라며, 이 같은 창작자에게 수익을 안겨주는 것도 피블 플랫폼의 특징이라고 강조한다.
 
또한 피블(PIBBLE)은 모든 수익을 플랫폼이 가져가는 기존 서비스와 달리, 철저하게 수익을 유저에게 나눠주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오늘날 유튜버 열풍이 부는 것은 유튜브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나눠 갖는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고 피블의 이보람 대표는 밝혔다.
 
피블 역시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70%를 사용자에게 나눠주는 수익분배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며, 사용자는 커머스뿐만 아니라 광고에도 직접 참여해서 수익을 나눠 가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보람 대표는 “현재 피블은 플랫폼 내에서 보상받은 포인트로 커피나 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기프티콘 기능 탑재도 준비하고 있다. 피블은 계속 진화 중이다. 6월 말 오픈베타 서비스를 기대해 주세요”라며 “그때는 인스타그램을 흉내내는 소셜이 아니라, 새롭게 디자인된 미래의 소셜에 한층 더 가까워진 모습을 만나게 될 것이다. 올여름을 강타할 블록체인 소셜 피블을 지금 만나 보세요!”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