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취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8.2 '아즈샤라의 현신' 업데이트 공개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9-05-16 00:05:02 (수정 2019-05-16 00:05: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용사(플레이어)가 아즈샤라와 대면하면서 이야기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는 두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8.2 아즈샤라의 현신을 선보인다.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진영 간의 분쟁보다 아제로스를 더 큰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공통의 적 '파도의 여왕 아즈샤라'를 상대해야 한다.


나가의 여왕 아즈샤라의 모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즈샤라의 현신에서는 물 속에 잠들어 있는 나가의 거점 나즈자타, 기계 노움의 본거지인 메카곤을 방문할 수 있게 되며 4번째 공격대 우두머리 콘텐츠인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을 비롯하여 전설의 메가 던전 작전명:메카곤에서 녹슨나사 저항군의 자유를 되찾는 여정에 동참할 수 있다.

수면 위로 부상한 나즈자타에서 나가의 지배에 저항하는 속박풀린 자, 안코안 등 나가에게 저항하는 세력과 동맹을 맺은 용사는 아즈샤라와 그 수하를 모두 쓰러뜨려 느조스의 봉인을 풀려는 사악한 계획을 저지해야만 하며 메카곤 시와 그 주변을 둘러싼 고철 폐기장에서는 광기 어린 기계노움의 지배자 왕 메카곤을 폐위시키는 것을 목표로 움직이게 된다.


바다를 가르고 수면 위로 부상한 나즈자타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기름과 고철이 가득한 메카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제로스의 심장은 군단 유물 무기처럼 정수의 힘을 주입하여 더욱 강력한 지속효과, 특수한 발동효과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당연히 전문화에 따라 세분화된 효과가 따라오게 되며 용사들은 아제로스 전역을 돌아다니며 20여가지의 정수를 수집할 수 있게 된다.

수집한 정수는 무작위 요소가 일절 없으며 더욱 높은 등급의 정수를 얻기 위한 조건은 어렵다. 하지만 4등급(전설) 단계에 도달하면 특수한 외형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플레이어의 숙련도와 같이 보이지 않는 척도를 볼 수 있는 좋은 수집요소가 될 전망이다.


아제로스의 심장이 더욱 강력해진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수의 종류와 등급에 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진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탈것에 대해서는 격전의 아제로스의 모든 길잡이 요소가 해금되어 모든 지역을 비행 탈것으로 누빌 수 있으며 탈것 장비라는 신규 시스템을 통해 수면 보행, 저속 낙하, 탈것 이동속도 추가 보너스와 같은 다양한 효과를 현재 탈 것에 추가 부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앞으로는 말이나 코도를 타고 소금쟁이처럼 물위를 달릴 수 잇는 것이다.


원하는 모습의 탈것에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탈것 장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 밖에도 아즈샤라의 수하들이 적대 세력에게 군중제어 면역, 자폭과 같은 위험한 효과를 부여하는 신규 쐐기돌 속성 '선동;, 노움, 타우렌 종족의 유구한 역사를 담은 특별한 '유산 방어구', 호드와 얼라이언스 간의 분쟁뿐만 아니라 더욱 격렬해지는 호드 내부의 분열 과정을 볼 수 있는 '전쟁 대장정'의 이후 전개를 볼 수 있으며 신규 경쟁 콘텐츠로 아라시 고원 영웅 격전지와 메카곤 투기장, 아쉬란 대규모 전장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40 대 40으로 맞붙는 아쉬란 대규모 전장의 한 장면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