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코리아보드게임즈, 보드게임긱 1위 '글룸헤이븐' 한글판 공개로 2월 예고 종료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2-28 13:52:21 (수정 2019-02-28 13:52:2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글룸헤이븐 대표이미지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코리아보드게임즈는 28일 신작 보드게임 '글룸헤이븐'의 한글판 출시를 공개하며 2월 간 진행했던 신작 예고를 마무리 지었다.
 
글룸헤이븐은 레거시 형태의 보드게임으로 전세계 최대 보드게임 포럼 사이트 '보드게임긱'의 전체 보드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이다. 개성 강한 캐릭터들과 강렬한 서사가 인상적인 보드게임이다. 주사위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장비와 스킬에 따라 운을 조정하고, 다른 플레이어와의 연계를 통해 강렬한 공격을 퍼부울수 있는 전투 시스템이 이 게임의 백미다.
 
글룸헤이븐은 레거시류 게임 중에서도 압도적인 퀄리티와 콘텐츠량을 보유하고 있고 언어 요소가 많아 이전부터 한글화 니즈가 많았던 작품이다. 하지만 번역량이나 패키지 크기 등 여러 부분에서 국내 많은 업체들이 글룸헤이븐을 포기해 왔었다. 이 때문에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2월 마지막 예고로 내놓은 글룸헤이븐은 국내 보드게이머 사이에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글룸 헤이븐이 현재 생산 준비 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일정이 확정되면 추후 따로 공지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지난 11일 비대칭 전략보드게임 '루트'를 시작으로 하비게임(게이머스 게임)을 하루에 하나씩 공개해 보드게이머의 관심을 한몸에 받아왔다. 공개된 신작 보드게임은 아래와 같다.
 
- 1일차: 루트
- 2일차: 안도르의 전설
- 3일차: 엘드리치호러:포세이큰로어
- 4일차: 블랙아웃:홍콩
- 5일차: 이스탄불빅박스
- 6일차: 광기의저택, 아컴호러카드게임
- 7일차: 크베들린부르크의돌팔이약장수, 영리한여우, 클랭크
- 8일차: 리프트오프
- 9일차: 디텍티브
- 10일차: 에이지오브스팀딜럭스
- 11일차: 뤄양의사람들, 랜드로드, 오딘을위하여
- 12일차: 기도하고일하라, 아를의평원빅박스
- 13일차: 코마너츠
- 14일차: 뉴프론티어
- 15일차: 롤포더갤럭시
- 16일차: 글룸헤이븐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