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생각투자주식회사, 공감소통 보드게임 ‘필링스’ 출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8-12-12 15:44:29 (수정 2018-12-12 15:44:2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신작 보드게임 '필링스' = 생각투자주식회사 제공
 
[게임조선=이정규 기자] 생각투자주식회사는 11일, 방학을 앞두고 공감소통의 보약게임 ‘필링스(Feelinks)’를 정식 출시했다.
 
프랑스교육청의 창의인성 교육에 활용되는 이 게임은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고 상상하는 여러 상황에 대한 나의 ‘진짜 마음’과 다른 사람들의 ‘속 마음’을 함께 알아보는 힐링이 되는 “보약게임”이다. 연령과 생활 환경에 따른 다양한 상황이 ‘가족 공감’, ‘친구 공감’, ‘학교 공감’ 이라는 주제로 플레이어들에게 제시된다.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감정을 나누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든 함께 즐길 수 있다.
 
"한동안 아침밥을 안 먹고 학교에 갔더니, 어머니가 이젠 아침밥을 안 준다고 하셨어." 이런 상황을 막상 겪게 되면 나는 어떤 마음일까? 그리고 내 옆에 있는 사람은 어떤 감정을 느낄까? 필링스를 하면서 플레이어들은 감정 카드의 도움을 얻어, '기쁨', '슬픔', '놀람' 등으로 자신의 마음을 명료하게 표현할 수 있다.
 

신작 보드게임 '필링스' 플레이 모습 = 생각투자주식회사 제공
 
또한 게임을 하면서 맺게 되는 짝꿍의 마음을 잘 추리해야 한다. 짝꿍은 계속해서 바뀌기 때문에, 함께 사람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플레이 인원수와 연령 및 상황에 따라 게임의 양상이 달라지며 이에 따라 리플레이성도 상당히 높다. 전세계 밀리언셀러 ‘딕싯(DIXIT)’의 작가의 야심작으로, 프랑스에서 보드게임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 모임인 에듀카 플립(EDUCA Flip)에서 수상했다.
 
한편, 생각투자㈜는 한국청소년창의체험문화협회와 협력하여, 보드게임을 학교현장에 교육과 접목시켜 활용하는 ‘기능성 보드게임지도자’ 과정에도 ‘필링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은, 교육현직에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기초학습, 다문화가정의 학생지도 및 상담센터, 위클래스 등에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지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