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BIC, 지스타18서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객 몰이 나선다

심정선 기자

기사등록 2018-11-14 11:06:20 (수정 2018-11-14 11:06:2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지스타 2018 인디게임 공동관인 ‘BIC 쇼케이스 2018’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BIC 쇼케이스 2018’은 11월15일부터 11월18일까지 총 4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옆 컨벤션 홀에서 열린다. 푸짐한 선물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인디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스티커를 하나씩 획득하는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스티커 랠리 이벤트를 통해 포토존 SNS 인증샷, 인기 게임 투표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서 BIC 만의 개성 만점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BIC 조직위는 이를 통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함께 인디게임 개발자들과 관람객들이 직접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은 물론,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인디게임을 알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이뿐만 아니라 BIC 쇼케이스 부스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휴게존도 따로 마련한다. BIC 쇼케이스로 캠핑 온 것 같은 분위기의 휴게존에서 관람객은 부담없이 편하게 인디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 9월 열린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BIC Festival 2018’의 어워드 작품이었던 Funomena, LLC의 ‘Wattam’을 비롯한 Mojiken Studio의 ‘She and The Light Bearer’, PeroPeroGames의 ‘Muse Dash’, DarongStudio의 ‘Colorzzle’, BoongBang의 ‘omithng 업슨?됴’, Growing Seeds Corp의 ‘MazM: The Phantom of the Opera’ 등이 다시 한번 이번 행사에 전시되어 지난 행사에서 만나지 못했던 관람객들은 ‘BIC 쇼케이스 2018’에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이와 함께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더욱 새로워진 게임으로 출사표를 던진 게임들도 있다. 국내 개발사인 사슴농장은 전작 식혼도에 이어 후속작 ‘식혼도2’를, 인디고블로 게임 스튜디오는 벡터리움에 이어 ‘블라인디아’를, 블레어게임즈 역시 ‘헥사곤던전: 아르카나의돌’을 통해 새롭게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국내를 포함한 노르웨이, 루마니아, 인도네시아, 미국, 말레이시아, 스페인, 스위스, 프랑스, 칠레, 싱가포르, 중국, 일본까지 총 13개국의 이번 전시에 참여해 개성 만점 다양한 40개의 게임을 PC와 모바일, 콘솔, VR까지 다양한 플랫폼으로 만나볼 수 있다.

 

BIC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BIC 쇼케이스 2018을 찾아 주시는 많은 관람객분들이 부스에서 전시되는 게임들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전시에 참하는 인디게임도 더 많은 분들에게 게임을 알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BIC 쇼케이스 2018 기대하는 많은 분들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남은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Festival을 개최하고 있다.

 

[심정선 기자 thebutler@chosun.com] [gamechosun.co.kr]

심정선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