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올해 나온다던 보드게임 어떻게? 코리아보드게임즈 출시예정작 진행 상황 공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8-10-16 17:41:42 (수정 2018-10-16 18:24:5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16일,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자사의 보드게임쇼핑몰 다이브다이스를 통해 출시 예정작 진행 상황을 공개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올 초부터 여름, 가을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신작 타이틀을 공개해왔다. 개중에는 빠르게 출시한 보드게임이 있는가하면 반대로 10월이 다되도록 정보가 나오지 않아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에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올해 출시예정이었던 게임의 진행상황을 공개했다.
 
공지에 따르면 아름다운 컴포넌트에 신들의 집 짓기 대결이라는 독특한 테마를 입힌 '산토리니', 타일로 맞추는 퍼즐게임 '우봉고 미니', 인기 보드게임 테라포밍마스의 새로운 확장 '테라포밍마스 개척기지', 다이브다이스에서 펀딩을 진행한 '사건의 재구성'이 올해 안에 출시된다.
 

올해 출시될 '산토리니'와 '우봉고 미니', '테라포밍마스 개척기지', '사건의 재구성'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반대로 카드만으로 구성되어 일찍나올 거라 예상됐던 '수목원'은 프로젝트 진행 중 퍼블리셔가 변경되어 출시가 연기됐다. 수목원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도미니언에 이은 덱빌딩 명장 보드게임 '클랭크!' 역시 제조사 사정으로 생산이 연기되어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출시될 '수목원'과 '클랭크!'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크툴루 신화를 모티브로 한 '광기의 저택'과 '아컴호러 카드게임'은 그보다 더욱 밀리게 됐다. 현재 번역 작업을 진행 중에 있어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상반기 표현이 없는 만큼 수목원이나 클랭크!보다 늦어질 전망이다.
 

현재 번역 작업 중인 '광기의 저택'과 '아컴호러 카드게임'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이외에도 보드게임계에 일회용 게임 돌풍을 일으킨 '팬데믹 레거시' 시즌1과 시즌2가 올해 안에 재입고될 예정이다. 두 게임 모두 순식간에 품절되면서 국내에서는 재판에 대한 목소리가 컸었다.
 

레거시 열풍을 불러일으킨 '팬데믹 레거시 시즌1/2'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한편, 2016년에 공개했던 '마법 물약 대폭발(Potion Explosion)'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프로젝트가 중단되었음을 알리기도 했다. 현재 마법 물약 대폭발은 '포션 폭발'이라는 이름으로 보드엠에서 영문판에 한글 규칙서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