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보드게임 브리핑] 코리아보드게임즈/ALG, 라인업 강화 나선 10월 2주차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8-10-15 16:57:53 (수정 2018-10-15 17:29:4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10월 2주차에는 기존 시리즈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보드게임이 다수 출시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딕싯'의 신규 확장과 방탈출 보드게임 엑시트 시즌2를 즉각 출시했으며, 앵그리라이온게임즈(이하 ALG)는 인기 전략보드게임 '사이쓰'의 신규 확장 펀딩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 기존 라인업 강화! 코리아보드게임즈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자사의 라인업 강화를 위한 방탈출 보드게임 '엑시트' 시즌2와 인기 보드게임 '딕싯;의 새로운 확장을 선보였다.
엑시트는 이름 그대로 탈출을 목표로 하는 추리형 보드게임으로 호평을 받은 시즌1에 이어 시즌2 3종을 동시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엑시트는 '북극 탐험 기지'와 '불길한 고성', '저주받은 섬'이다. 각각의 게임은 전혀 다른 테마를 가진 만큼 이전 엑시트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보드게임즈 신작 '엑시트' 시즌2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카드의 이미지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엿볼수 있는 보드게임 '딕싯'의 새로운 확장도 주목받고 있다. 이전에 공개됐던 '퀘스트', '메모리즈', '예지'에 이은 신규 확장인 '하모니즈'는 좀 더 풍성한 이야기의 카드를 제공한다. 본판이 있어야 즐길 수 함께 즐길 수 있는데, 어떤 카드를 사용할 지는 플레이어의 자유인 만큼 하모니즈 카드만을 이용해 즐길 수도 있고, 전체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신규 확장인 '하모니즈'를 포함한 4종의 확장 =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 확장까지 확실한 책임, ALG
 
ALG는 푸드체인매그네이트(FoodChain Magnate)의 펀딩 종료와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작은 이전에 펀딩을 통해 공개됬던 전략 보드게임 '사이쓰'의 신규 확장 '윈드갬빗'이다. 윈드갬빗은 사이쓰의 두 번째 확장으로 이전 확장이 새로운 종족의 추가에 그쳤다면 이번 윈드갬빗은 비공정과 모듈이 추가되면서 이전보다 훨씬 풍성한 보드게임을 만들어 준다.
 

사이쓰:윈드갬빗 = ALG 사이쓰 이노펀딩 페이지
 
윈드갬빗은 사이쓰가 없으면 즐길 수 없는 확장 게임인 만큼 이번 이벤트에서는 윈드갬빗외에도 사이쓰 전체 세트(사이쓰, 먼 곳에서 온 침략자들, 윈드갬빗)를 추가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윈드갬빗의 공개와 함께 ALG 배지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ALG 배지 이벤트는 그동안 ALG 프로젝트를 후원할 때마다 받은 ALG배지 수가 가장 많은 사람 10명에게 사이쓰를 확장과 함께 보관할 수 있는 레전더리 박스를 제공한다. 리뷰 이벤트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19일까지 사이쓰의 리뷰를 남긴 사람을 대상으로 총 10명에게 레전더리 박스가 제공된다.
 
한편, ALG의 사이쓰:윈드갬빗 프로젝트는 이노 펀딩을 통해 19일까지 진행된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