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교육용 보드게임 브랜드 '퀘스트스쿨', 사이트 리뉴얼 기념 할인 행사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8-08-22 11:58:03 (수정 2018-08-22 11:58:0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피드백루프의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브랜드 퀘스트스쿨이 오는 9월 1일 공식사이트를 리뉴얼하여 오픈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game)'과 '~화(fication)'가 합쳐진 단어로, 사람들에게 좀 더 재미를 주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게임기법을 사용하는 것을 일컫는다. 길에서 "자~쏘세요!"하면 경품 응모판에 화살을 던지거나, 카페에서 커피 한 잔당 한 개씩 찍어주는 스탬프 도장도 게임기법을 활용하여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를 느끼게 하여 참여를 유도하는 게이미피케이션이다.
 

퀘스트스쿨 공식사이트 리뉴얼 = 피드백루프 제공
 
국내 최초로 전문가와 협업하여 교육의 게임화를 통해 보드게임을 만드는 퀘스트스쿨은 전문적인 연구지식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게이미피케이션으로 단순히 게임의 재미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동기부여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이용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게임기법과 게임유형, 게임 구성요소를 활용하여 게임 커뮤니케이션을 설계하고 고객과 상호작용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게임을 통해 참여자의 삶을 공유하고 힐링하는 게임을 만들면서 게임화교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퀘스트스쿨의 인기 게임으로는 '스트레스블록'과 '무인도생존일지' 등이 있다. 스트레스블록은 게임을 통해 자신의 스트레스를 나누고 삶을 공유하면서 마음을 치료할 수 있어, 고민을 표현하지 못하는 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무인도 생존일지'는 위기상황에서 탈출전략을 세우면서 개인의 성향을 파악하고, 각자 가진 전략을 통해 서로 생각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게임으로 사고력을 키우는 효과가 있다.
 

피드백루프의 '스트레스블록' = 피드백루프 제공
 
퀘스트스쿨은 리뉴얼한 공식사이트에도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도입했다. 사이트 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한 포인트 정책을 만들어 회원가입, 출석, 퀘스트 통과 등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를 통해 제품 구매시 할인을 받거나 교안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해 퀘스트스쿨의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7일부터 10일간 공식 페이스북에서 할인 쿠폰을 발행해 10% 할인된 가격에 전제품을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피드백루프의 '무인도생존일지' = 피드백루프 제공
 
피드백루프의 김민철 대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게임의 재미와 교육의 유익함이 더해진 게이미피케이션을 알리고, 직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더 좋은 게임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전제품 할인 구매는 퀘스트스쿨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쿠폰은 공식 페이스북에서 9월 7일부터 10일간 다운받아 사용가능하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