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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잘 키운 '라그나로크M'…상장이래 최대 영업익 달성

조상현 기자

기사등록 2018-08-01 10:09:50 (수정 2018-08-01 10: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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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그라비티 영업익표 = IR 자료 갈무리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2018년 2분기 매출액이 630억2000만원, 영업이익 83억2000만원을 달성했다.

2분기 매출액은 630억20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 분기(270억 2천만 원) 대비 133.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83억2000만원(전년 분기 43억7000만원)으로 90.4% 증가했다. 

다만 전분기 대비 매출은 약 5.0% 감소했으나,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8억 2천만 원 대비 72.7%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매출, 영업익 증감률 (단위: 억원)

이 같은 성과는 대만과 한국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의 성공적인 런칭의 결과로 대만에서는 출시 이후에 10개월 동안 모바일 게임 상위에 랭킹이 유지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3월 14일 런칭 이후 프로모션과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성과를 일궈내면서 최대 분기 실적을 냈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은 4.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대만의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라그나로크M' 4.0 업데이트 소개 = IR 자료 갈무리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 글로벌 오픈을 10월에 예정하고 있다. 또한 연내에 카드형 RPG ‘라그나로크R’은 인도네시아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모바일 액션 RPG ‘라그나로크: 스피어오브오딘'은 동남아지역에서 비공개테스트를 마치고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라비티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러시아 및 CIS 지역에 재런칭하기 위해 8월 7일까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 라그나로크 제로는 베트남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신작 모바일 게임 다수를 연내 공개하여,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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