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보드게임콘18, 7~8일 코엑스 개최…규모도 재미도 '업그레이드'

이관우 기자

기사등록 2018-07-02 10:35:52 (수정 2018-07-02 10:35:5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와 공동으로 <2018 보드게임콘>을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2일 전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보드게임콘은 지난해 대비 약 800여 개의 좌석이 추가되고 참가사는 총 22개 기업, 국내외 500여 종의 보드게임이 전시장을 채운다.

 

관객들은 전시된 게임을 체험할 뿐만 아니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신작게임 선공개, 특급 현장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참가 업체로는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공간27,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브레인티저스, 에프아이엔터테인먼트, 나비타월드, 팝콘에듀,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다즐에듀, 일러스트넷, 이티원, 이너보이스, 미미월드 등이 있다.

 


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부스도 운영된다. 보드게임 유튜버 '보드라이브'와 '로비의 평범한 보드게임'이 생생한 행사 현장을 구독자들에게 라이브로 전달할 예정이다.

 

최고 보드게이머를 가릴 대회도 주요 볼거리다. 참가인원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보드게임 대회'는 올해 맨해튼·스플렌더·아발론을 비롯한 총 14개의 종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발한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개인 보드게임 작가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무더운 날씨와 장마가 계속되는 가운데 가족·친구 단위의 나들이객 누구나 어울릴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 보드게임콘은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된 만큼 아이들에겐 건전하고 교육적인 놀이의 장이자 키덜트족의 성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8 보드게임콘>은 오는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이관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채용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