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모바일게임이 보드게임으로? 보드엠팩토리 '데드맨스드로우' 정식발매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8-06-15 17:24:43 (수정 2018-06-15 17:24:43)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보드엠팩토리의 신작 '데드맨스드로우'=보드엠 공식 홈페이지
 
보드엠팩토리는 14일 신작 보드게임 '데드맨스드로우'를 정식발매했다.
 
데드맨스드로우는 '병사들위귀향', '루터즈', '셜록13'과 최근 발매된 '도망자'를 포함한 보드엠팩토리의 '미들박스'라인 보드게임으로 가벼우누 푸쉬유어럭 형태의 카드게임이다.
 
데드맨스드로우는 웹/모바일 게임 제작사인 스타독스에서 모바일용으로 출시한 2인용 보드게임으로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 스팀 등에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에 미국의 메이데이게임즈를 통해 실제 카드게임으로 정식 출시되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2인 전용이었던 모바일과는 다르게 4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데드맨스드로우 2개를 이용하면 최대 8인까지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카드 더미에서 맨 위 카드를 까서 효과를 적용하며, 계속해서 카드를 뽑을 수 있다. 같은 카드가 나오지 않는 선에서 모든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만약 이미 나온 카드가 또 나올 경우 오히려 받아야 할 카드를 모두 잃을 수 있다. 이때문에 몇 장을 깔 지 고민해야 한다. 사실상 운에 의한 게임인 만큼 전략보다는 파티게임스러운 요소가 강하다. 물론 카드 카운팅을 통해 후반으로 갈수록 좀 더 치열해질 수 있다.
 

게임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특별카드=보드엠 공식 홈페이지
 
기본 규칙 외에도 특수 카드와 변형 규칙 카드를 이용해 게임에 변화를 줘 리플레이성을 높일수도 있다.
 
한편, 보드엠팩토리는 데드맨스드로우의 발매를 기념해 7월 8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카드 슬리브를 추가로 증정한다. 전용 플레이 매트가 포함된 합본 세트도 판매된다.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