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리니지M, 최적의 레벨업 사냥터! 이벤트 던전 '환상의섬' 전격 분석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05-02 12:15:04 (수정 2018-05-02 12:15:0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Safety Zone으로 설정돼 있어 안전한 사냥이 가능한 '환상의 섬' (출처 = 게임조선 촬영)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5월을 맞아 신규 이벤트 던전 '환상의 섬'을 선보였다.

이번 환상의 섬은 60레벨 이상 캐릭터가 2일부터 9일까지 단 7일 간만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이전 이벤트 던전인 '신비한 섬' 종료와 함께 오픈돼 이용자의 레벨업을 도운다.

특히 환상의 섬은 Safety Zone으로써, 다른 이용자로부터 공격받지 않기에 적대 라인 혈맹으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하루 2시간, 안전하게 사냥 가능하다. 몬스터로부터 획득 가능한 경험치는 '몽환의 섬' 및 '신비한 섬' 수준이며, 맵이 넓고 몬스터 개체수가 많은 편이기에 이용자가 몰려있다면 순간 이동 주문서를 사용해서 한적한 곳에서 자리 잡고 사냥하면 효율적이다.


▲60레벨 이상 캐릭터가 하루 2시간 이용 가능 (출처 = 게임조선 촬영)

던전의 전체적인 맵 형태는 몽환의 섬과 유사하나, 각 지역 별로 등장하는 몬스터는 구분없이 동일하다.


▲ 몽환의 섬처럼 구역이 나눠져 있으나 의미는 없다 (출처 = 엔씨소프트 제공)

몬스터는 '환상의' 접두어를 가진 키위 패럿, 아울베어, 리자드 마법사, 리자드 전사, 그리폰 등이 출몰하며, 70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1마리 당 40000 ~ 45000 (아인하사드의 축복 700%, 마법인형 소환) 정도를 획득했으며 몬스터의 수준은 신비한 섬보다는 다소 높은 것으로 보인다.


▲ 70레벨 캐릭터 기준 40000에서 45000 정도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따라서 체력 회복제를 넉넉히 준비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반면에 아데나는 전혀 획득할 수 없다는 부분이 다소 아쉽다. 대신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5월의 상자(이벤트)'를 드랍하는데 5월의 상자를 개봉할 시에 '영웅 무기 상자(이벤트)'부터 '변신/마법인형 제작 코인', '바나나/초코/밀크 사탕(이벤트)' 등을 얻을 수 있다.


▲ 아데나 수급은 불가능하나, 5월의 상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영웅 무기 상자에서는 개봉하는 클래스에 맞게 영웅 등급 무기, '오리하루콘의 단검(각인) / 파괴의 장궁(각인) / 얼음 여왕의 지팡이(각인) / 흑왕도(각인)'를 획득 가능하며 이벤트 사탕 3종은 각각 고급 체력 회복제, 마력 즉시 회복제, 3단 가속 버프의 효과가 있는 소모성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중에는 특별 일일 반복 퀘스트도 마련돼 있는데, 환상의 섬에 등장하는 몬스터 300마리를 처치하면 70레벨 기준으로 0.42%의 경험치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 감소 효과를 가진 '아인하사드의 따뜻한 시선' 버프 효과도 눈 여겨볼 만하다. 덕분에 경험치 획득량에 비해서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하루 2시간 씩 이용자가 필히 방문해야하는 던전이다.


▲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추가적인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