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이런느낌이군] 데빌메이커:아레나, 캐릭터와 전략으로 한 판 놀자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8-04-30 17:46:20 (수정 2018-04-30 17:46:2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데빌메이커:아레나' 메인 이미지=게임조선 촬영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와 각종 신화 인물들을 다룬 스토리로 다수의 팬을 확보했던 ‘데빌메이커:도쿄 for kakao’를 잇는 전략 RPG ‘데빌메이커:아레나 for kakao(이하 데빌메이커:아레나)’가 30일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출시됐다.

이 게임은 넨드로이드 피규어 형식으로 게임에 구현된 캐릭터를 기반으로 각 캐릭터의 패시브와 액티브 능력으로 전략을 구사해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표이다. 세계의 각종 신들이 주요 캐릭터로 등장하는 만큼 ‘하데스’, ‘오딘’, ‘스사노오’와 같은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다. 

‘데빌메이커:아레나’의 가장 큰 특징은 실사 보드게임을 보는 듯한 그래픽 스타일과 피규어 같은 캐릭터이다. 게임 로비화면을 비롯해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은 실사풍으로 구현됐으며, 캐릭터도 피규어를 연상시킨다. 이런 구성을 통해 ‘데빌메이커:아레나’만의 개성 있는 그래픽으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은다.


피규어 진열장 같은 악마도감 메뉴=게임조선 촬영

피규어 형식으로 제작된 만큼 이용자들의 소유욕을 자극시키는 캐릭터 수집도 주요 콘텐츠이다. 캐릭터는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고, 모든 캐릭터는 개별 확률없이 등급별 통합 소환 확률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어떤 캐릭터라도 공평한 확률로 소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탐색 콘텐츠를 통해 소환에 필요한 각종 재화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라도 꾸준한 플레이를 통해 다수의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다. 


탐색을 통해 각종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게임조선 촬영

또 전작의 일러스트를 선호했던 이용자들을 위해 캐릭터를 소유하면 해당 일러스트도 악마 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전투 화면에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시 캐릭터의 일러스트도 노출돼 전작을 즐겼던 이용자들이 선호할 만한 요소도 포함됐다. 

‘데빌메이커:아레나’는 이런 캐릭터성 뿐만 아니라 캐릭터 배치와 조합을 이용한 전략도 펼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강공, 잠입, 돌파와 같은 공격 스타일과 스킬을 가지고 있다. 서로 상성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존재할 뿐만 아니라 어떤 캐릭터를 어느 위치에 배치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양상이 달라지기도 한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고민을 하게 될 파티편성=게임조선 촬영

대표적으로 처음 획득할 수 있는 ‘하데스’의 경우 패시브 스킬인 ‘이중 보호막’의 보호막을 활용해 적의 피해를 무력화 시켜 방어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지원형 캐릭터는 버프 스킬의 범위가 지정돼 있기 때문에 적에게 노출되지 않으면서 아군에 도움이 되는 위치를 선정해야 한다. 

때문에 이용자의 전략에 따라 모험 모드외에 다른 이용자들의 수비팀과 겨루는 아레나, 보스를 상대하는 1인 레이드 모드는 캐릭터 배치에 따라 강력한 적을 무찌르거나 혹은 전투력이 높아도 패배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1인 레이드=게임조선 촬영

이런 특징들 때문에 과거 ‘데빌메이커’ IP(지식재산권)을 접해본 이용자나 혹은 보드게임, 피규어에 관심을 가진 이용자라면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로 플레이 하거나 캐릭터 배치 전략을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아레나 1등을 노리며 게임을 플레이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데빌메이커:아레나’ 한줄평
장정우 기자 : 각 콘텐츠 이미지는 실사인가요? 그래픽인가요?


대기 시간을 보면 캐릭터 등급이 보인다=게임조선 촬영


보드게임을 보는 듯한 로비 이미지=게임조선 촬영


스킬을 꼼꼼히 읽으면 전략이 보인다=게임조선 촬영


액티브스킬을 사용하면 전투 카메라가 변한다=게임조선 촬영


스토리는 여기에서=게임조선 촬영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