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리니지2레볼루션, 시공의 균열에 도전하라! '용의 심장 사원' 업데이트

신호현 기자

기사등록 2018-04-12 17:43:51 (수정 2018-04-12 17:43:5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사진 = 넷마블게임즈 제공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4월 12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 내용은 신규 시공의 균열 던전인 '용의 심장 사원'의 추가로 이는 현존하는 pve 콘텐츠 중에서 가장 높은 개인 전투력과 레벨을 요구하면서 용사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고 있으며 동시에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하여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시공의 균열 던전 <용의 심장 사원> 추가
 

▲ 지금까지의 시공의 균열 던전과는 차원이 다르다 = 게임조선 촬영

용의 심장 사원은 23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고 난이도의 시공의 균열 던전으로 이름 말마따나 출현 네임드와 보스가 모두 용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들은 마그나딘 기억 투사기, 칼날 바위 협곡, 지룡 사원, 실렌의 길을 지나 용의 힘을 차지한 엠브리온을 처치하기 위해 실렌의 제단까지 도달하는 것이 목표로 이전에 나온 창조의 신전보다는 패턴이 다소 간결해졌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성하는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극한의 탱킹과 힐링, 데미지 딜링을 요구하게 된다.
 
등장 몬스터가 대부분 용족인 관계로 용격, 용린과 같은 용족 대항 특성 장비가 활약하기 좋은 환경이며 해당 장비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해 온 플레이어라면 조금 더 쉽게 클리어할 가능성이 높다.


▲ 최종보스인 각성한 엠브리온의 주요 패턴, 공략을 진행할수록 점점 강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 게임조선 촬영

주요 클리어 보상으로는 신규 망토인 각성한 엠브리온의 망토를 제작할 수 있는 용의 비늘, 각성한 엠브리온의 망토 브로치가 있으며 그 밖에도 마프르의 가호,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옷감, 실타래 등의 소모품이나 재료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각성한 엠브리온의 망토는 착용 후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주변에 바위를 떨어뜨리는 대지파괴 스킬을 자동으로 시전하며 이 바위에 피격된 대상은 물리, 마법 공격력에 기반한 피해를 입고 스턴 상태에 빠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근접 캐릭터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용의 심장 사원이 추가됨에 따라 시공의 균열 던전의 오픈 일자가 조정되는데 월, 수, 금요일에는 광기의 제단과 창조의 신전을 플레이할 수 있고 화, 목, 토요일에는 피의 여백작 침소, 용의 심장 사원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일요일에는 4가지 시공의 균열 던전이 모두 오픈되므로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을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용의 심장 사원 클리어 보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각성한 엠브리온의 망토 = 게임조선 촬영

 신규 탑승 펫, 코스튬 추가


▲ 새로 추가된 봄날자전거 탑승펫 = 게임조선 촬영

신규 코스튬과 탑승 펫으로 스쿨룩과 자전거가 추가된다. 해당 상품은 할로윈매직스틱, 루돌프 등과 같이 한정된 기간동안에만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중 탑승펫은 초월이 제한되긴 하지만 4개의 펫장비와 강화 슬롯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어 결코 적지 않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드래곤 슬레이어, 정원 수호자의 선물 이벤트 개최


▲ 용의 심장 사원 매우 어려움 난이도는 최고레벨만이 도전할 수 있는 고난이도 pve 콘텐츠다 = 게임조선 촬영

신규 이벤트로는 '내 꿈은 드래곤 슬레이어', '정원 수호자의 선물'이 있다. 드래곤 슬레이어는 신규 콘텐츠인 용의 심장 사원과 연계되는 이벤트로 용의 심장 사원을 클리어하여 업적 칭호를 획득하는 일종의 도전형 콘텐츠다.

4월 19일 이전까지 매우 어려움 난이도 공략에 성공하면 드래곤 슬레이어 칭호를 획득할 수 있으며 5월 8일 이전까지 난이도와 관계 없이 용의 심장 사원 공략 횟수에 따라 용의 비늘을 추가 획득하거나 평범한 용 사냥꾼 칭호를 활성화할 수 있다.

평범한 용 사냥꾼 칭호는 명중 능력치를 추가 제공하며 드래곤 슬레이어 칭호는 별도의 능력치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현존하는 최고 난이도의 pve콘텐츠를 공략했다는 증표로 사용할 수 있어 도전해볼만한 메리트가 충분하다.


▲ 이벤트 기간동안 정원의 수호자 주변에 황금 약초가 생성된다 = 게임조선 촬영

정원 수호자의 선물은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채집 던전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매 2시간마다 리젠되는 정원 수호자에게 등장 직후 1분의 무적시간이 부여되는 대신 수호자 주변에서 황금 약초를 채집할 수 있게 된다.

황금 약초는 1개당 5명의 플레이어가 동시 채집을 진행할 수 있으며 황금 약초 채집을 통해 획득한 형형색색의 풀잎은 몬스터 카드 조각, 결정체, 프리미엄 재료 등 각종 재화로 교환하는데 사용된다.

1분이 지나면 평소와 같이 정원 수호자를 처치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정원 수호자에게 조금이라도 피해를 입혔다면 정원 수호자의 풀잎 상자, 수호자의 전리품 상자를 전원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의 변경점


▲ 툴팁이 변경된 스톰스크리머의 궁극기 '서먼 오브 나이트' = 게임조선 촬영

스톰스크리머의 소환형 궁극기인 '서먼 오브 나이트'의 툴팁에는 소환수의 체력, 공격력, 방어력과 같은 상세 능력치가 기제되며 쉐도우 하이드 등 일부 버프 스킬이 툴팁의 내용과 버프 창에서의 내용이 각각 다르게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된다.

일부 캐릭터는 접속 시 '에러코드 125' 접속 오류가 수정되면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질 예정이며 신규 특성 탈리스만이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캐릭터 세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새로 추가되는 탈리스만 옵션 일람 = 게임조선 촬영

[신호현 기자 hatchet@chosun.com] [gamechosun.co.kr]

신호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