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피파온라인4, 내 자산은 어떻게 이전 되나? 혜택 및 보상 살펴보기

조상현 기자

기사등록 2018-04-12 11:53:02 (수정 2018-04-12 11:53: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피파온라인4 론칭 영상 = 게임조선 촬영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 론칭 영상 시사회에서 공개 서비스를 5월 17일로 발표한 가운데 '피파온라인3' 자산이전 혜택을 공개했다.

'피파온라인3'와 '피파온라인4'는 엔진 차이에 따라 선호되는 선수의 유형과 가치가 다르고 경제 수준과 보상 밸런스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분을 설계하고 반영한 것.

우선 총 보유 자산 확정일은 2018년 5월 3일 0시다. 보유한 '피파온라인3' 총 자산은 EP포인트로 전환해 지급된다. 책정 대상 자산은 본감독과 부감독의 보유 선수 전체 가치와 보유 EP의 합으로 후보 미등록 선수 및 이적시장 매물 선수까지 포함된다. 이적 시장 판매 후 EP를 수령하지 않은 경우와 미개봉 EP카드, 선수팩은 불포함된다.

EP포인트는 공개 서비스 일정인 5월 17일 웹상점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웹상점은 오버롤 능력치별 선수팩으로 구성됐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능력치 차이에 따른 체감 차이가 잘 나타나도록 반영돼 능력치와 선수 가치가 어느 정도 비례한다.

따라서 높은 포인트 구간대의 상품일수록 더 좋은 오버롤 능력치 선수들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낮은 포인트 구간대의 상품의 경우 높은 포인트 상품 대비 낮은 능력치의 선수들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지만 최고 오버롤 능력치 선수들도 낮은 확률로나마 획득 가능하도록 해 더 좋은 스쿼드를 꾸릴 기회를 준다.

이 밖에도 사전 예약 등록 이벤트를 통해 '피파온라인4' 오픈 이후 보상 지급 및 '피파온라인3' 아이템도 지급해 자산 이전을 대비해 마지막으로 구단 가치를 올릴 수 있다.

자산 이전 혜택과 별개로 '피파온라인3'에서 유료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피파온라인4' 유저 전체에게 구매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피파온라인4' 마일리지로 지급한다. 해당 마일리지도 마일리지 웹상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일반 상점에서 구하기 어려운 높은 가치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다음은 특별 웹상점에서 구입 가능한 패키지 상품 리스트다.



조상현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